노견 유기견 누리는 바베시아

제주 한림쉼터(유기견 보호소)

by 홍난영

11월 17일(목) 누리 병원에 다녀왔어요.


피부병으로 털이 빠지고 있길래 병원에 갔어요. 예전에 크르렁대는 소리를 내길래 병원에 갔었는데 엑스레이 촬영을 해보라는 소견을 듣긴 했는데 급한 것 처리하느라 이제야 병원에 갔네요. 미안...



IMG_5103.JPG


누리가 10살 이상되는 노견이기도 하고 예전에 들었던 소견도 있고 해서 심장사상충, 바베시아 키트 검사 및 혈액검사, 엑스레이까지 전반적으로 다 검사를 해봤습니다.


우선 엑스레이 및 혈액 검사에서 심장, 신장, 간, 췌장 등은 괜찮은 편이라고 해요. 당시 그르렁대던 소리는 감기에 걸렸을 수도 있고... 살짝 지나간 것 같다고 해요.


피부병은 곰팡이 감염은 확실하고 모낭충이 있을 수 있다고 하여 브라벡토를 먹였습니다.


IMG_5108.JPG


문제는 바베시아에요. 양성이 떴어요. ㅠ.ㅠ 쉼터 아이들이 심장사상충은 거의 없는데 바베시아가 늘 문제네요.


IMG_5109.JPG


빈혈 수치가 45가 정상인데 누리는 31이라고 해요. 15 이하로 떨어지면 수혈을 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수치가 더 떨어질 수도 있어 바베시아 주사도 한 대 맞았습니다.


현재는 병동 견사로 이동, 당분간 약을 먹으며 상태를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IMG_5110.JPG


한림쉼터엔 노견들이 꽤 있어서 늘 걱정을 달고 산답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다른 건 괜찮다는 겁니다. 사실 심장 등에 이상이 있으면 어쩌나 걱정이 컸거든요. 물론 더 정확하게 보려면 큰 병원에 가서 정밀 초음파 등을 해야 하지만 거기까진 현재로선 힘들어요... 흑.


모쪼록 약 잘 먹고 바베시아 이겨냈으면 합니다.


병원비가 장난이 아니네요... ;; 하지만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IMG_5106.JPG 바베시아 주사 맞는 중




한림쉼터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hallim_animal_shelter/

봉사 신청 : https://band.us/band/61750500

한림쉼터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GZM6Qp9soipbnfAgoIlEO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로또 1등 당첨되면 유기견 보호소를 짓겠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