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nsi Jun 20. 2017

거기와 여기

중간

그렇지 못했던 사람이라고 누누이 고백하면서도 나는 또 다시 그런 사람이 된다. 언제부터 삶의 목표가 나였다고 믿었던 모습이 되었을까. 정확히 나는 그런 사람이 아니었고, 현재 나는 그런 사람이 되기를 원한다.
 사람을 만나고 노래를 들으며, 하루에도 몇 번이고 글을 고쳤다. 종종 글의 때를 잃어 밤이 길어지면 어느 샌가 나는 머뭇거리는 사람이 되어 과거의 나에게 말을 건다. 어쩌다 여기까지 흘러온걸까. 우리는 살지도 죽지도 못하는 이 중간에 껴있네 성준아.
 영화의 형태를 알아가며, 그것이 말하는 방식을 깨닫게 되며 나는 좀 더 나은 인간이 되길 원한다. 나보다 한참을 공부하고 통찰하며 살아가는 친구들에게 부끄러울 뿐이다. 좀 더 잘 말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거짓되지 않으며, 정직하고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원한다. 다짐이자 현재 그렇지 못한 것에 대한 반성. 부끄러움을 통해 깨닫는 하루의 삶이 쌓여 아버지처럼 늙어가길.

매거진의 이전글 어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