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만 볼 줄 알면 도시의 개발 프레임을 알 수 있어요.
도시지역으로 개발되기 전, 도시의 윤곽을 결정하는 것이 도로입니다. 2기 신도시부터 택지지구들이 모두 비슷한 원리로 개발이 됐었고, 오늘날에 이르러서는 기존 2기 신도시 대비 더 높고 더 연계가 잘 되도록 도시의 프레임이 훨씬 더 정교하게 구성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원형지의 감보율이 많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 리스크로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기존보다 훨씬 더 구획과 구획을 연계하기가 좋아졌고, 많이 줄어드는 만큼 기반시설들이 잘 갖춰져 땅의 값어치가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 토지를 보유하는 재테크의 중요성이 날로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제대로 된 입지의 토지를 제 가격에 투자하는 방법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어요.
플러스 가득한 하루 보내고 계시나요?
쌍둥이 아빠, 물음표노트 강훈구입니다.
이번 글은 과거 대비 관심도가 많이 떨어진 토지 투자처 안중역과 그 역세권 개발에 대한 내용을 적어봤어요. 일전에도 비슷한 소재와 주제로 글을 적었습니다. 대부분 서해선복선전철 중 2번째로 큰 안중역(제일 큰 것은 화성의 송산역)을 검색하는 것은 기존에 서평택 지역에서 토지 투자를 하신 분이 '뭐 새로운 정보 없나?'라는 생각으로 찾을 때 검색하는 정도로 투자 열기가 많이 식은 곳이에요. 과거에는 부르는 것이 값이었던 때도 있었는데, 현재는 전국의 기획부동산들도 마진이 남지 않는다는 이유로 홍보를 포기한 곳이죠.
그렇다면 새롭게 역세권 토지 투자를 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지금이 기회이지 않을까요? 과거에 심하게 생긴 거품이 이제는 조금씩 빠져나가고 있는 상황이며, 개발의 당위성을 높여주는 증거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작성한 글을 보면 이제는 더 이상 새로운 정보도 없을 것이며, 첫 삽을 뜨는 그날만을 기다리면 될 거예요. 그 정도로 제 입장에서는 역세권 개발 직전의 마지막 호재이며, 더 이상 분석할 것도 없는 마지막 요점 정리가 될 겁니다.
아래에 원문 링크를 남겨요.
원문의 내용은 안중역 인근의 중요 도로가 어떻게 역세권 개발 섹터를 명확하게 구분하는지를 보여주는 글입니다. 아마 이 내용만 보셔도 향후에 진행될 도시개발 사업과 역세권 개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토지 투자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일독하시길 권장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hoon9kang/221993716430
플러스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쌍둥이 아빠, 물음표노트 강훈구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