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슈밍아빠 May 09. 2016

아이와 비눗방울 놀이

새로운 경험

딸에게 처음 비눗방울 장난감을 사주었다. 비눗방울을 좋아하는 것은 알았지만 사준 것은 처음이다. 물총처럼 생긴 자동형과 구멍 난 막대로 불 수 있는 수동형이 있는데 난 수동형을 택했다. 비눗방울이 나가는 원리를 알려주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입으로 부는 모습이 귀여울 것 같아서 사줬는데, 아내와 부모님께 핀잔을 들었다. 오래 불다가 머리가 아프면 어쩌냐고.


어찌 되었건 비눗방울 장난감을 산 덕분에 온 가족이 비눗방울을 한 번씩 불어볼 기회가 있었다. 처음에는 세게만 불던 딸도 나중에는 요령을 알았는지 잘 불었다. 아마 오늘 미세먼지만 아니었다면 하루 종일 불었을지 모른다.




딸에게 난생처음 비눗방울 부는 것을 알려주었다는 사실이 뿌듯했다. 살아가면서 처음 접하는 것이 많겠지만, 그중에서 한 가지를 오늘 알게 된 것이다.


아이들이 새로운 것을 접할 기회는 전적으로 부모의 선택에 달려있다. 조금 더 크면 스스로 선택하고 경험할 수 있겠지만, 그전까지는 부모에 의해 좌우된다. 나는 딸이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할 수 있게 해주고 싶다. 새로운 것을 많이 접한 아이들이 그렇지 않은 아이보다 더 창의적이고 폭넓은 사고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막연한 생각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부터 새로운 것을 배우기를 게을리하지 말아야겠다.


아빠는 이런 것도 알아?


딸에게 듣고 싶은 말이다. 딸이 자랐을 때 세상이 지금보다 많이 변하겠지만, 인문학, 미술, 역사, 정치, 금융, 미적분, 프로그래밍 등 어떤 분야든 기본적인 대화가 될 수 있는 아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이 많아서 '지대넓얕'같은 책이 인기가 좋은 지도 모르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빠 회사 가지 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