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파타르Kalla Pathar를 향하며...

(준비된 떠남, 자유自由의 갈망渴望, 그리고 사랑)

by Hoo








칼라파타르를 향하며…





전문 등반가가 아닌 일반인들이 허가를 받아 출입할 수 있는 한계 해발고도는 네팔 정부에서 허용하는 6천 미터 까지입니다.



지금 내가 트레킹하고자 하는 곳은 그 허용한계에 가까운 해발 5,364m인 에베레스트베이스캠프 EBC와, 해발 5,545m인 칼라파타르 Kalla Pathar이며, 산소량은 우리가 사는 곳의 50%에 불과한 걍팍한 곳입니다.



작년 이맘 때 쯤, 안나푸르나 푼힐전망대와 베이스캠프를 다녀오며, 나는 일상의 넘쳐나는 물질적인 풍요豊饒로움 속에서도, 언제나 흉흉했던 내 가슴에 황홀恍惚한 자유自由라는 충만充滿의 환희歡喜를 맛보았습니다.



돌아오며 세상이 두 쪽 나는 일이 일어난다 하더라도, 일 년에 한 번 쯤은 히말라야를 찾아올 것이라며 스스로에게 굳게 다짐을 했습니다만, 막상 출정出征할 시즌이 다가오니 온갖 일들이 나의 발목을 잡고 맙니다.



트레킹 경비를 카드로 완불했다가 일이 생겨 급하게 환불소동까지 해가면서도, 떠나지 못하면 미칠 것 같았고, 내년 일 년을 사업에만 전념하기 위해서는 나 스스로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하기도 했습니다.



지금 육체적으로 너무나 지쳐있고, 그동안 운동을 하지못해 고소에서 십 몇일 간 연속하여 트레킹이 가능할 지 모르겠습니다만, 가다가 쓰러지는 한이 있어도 가야겠습니다.



올 여름은 내가 살아온 그 어느 여름날 보다 무척이나 무더웠던 한 해였습니다. 누가 알겠습니까. 내가 흘린 땀의 이유를 . . .



나만의 인내와 열정熱情이 필요必要했으며, 더운 여름날 온몸에 생긴 땀띠는 내가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자 하는 나의 강한 의지意志의 표현表現이었으며, 돌이켜 살아온 지난 내 인생여정人生旅程에 큰 전환점轉換点을 만들어 보려는 나만의 눈물이었습니다.



막상 새로운 일을 만들어 길을 열어놓고 보니, 내가 지금 살아있는 것인지, 죽어있는 것인지, 전혀 의식불명상태意識不明狀態였습니다. 내가 지금 무엇을 위하여 이렇게 아둥바둥 하는가를 생각하니, 힘들고 어렵게 만들어 놓은 새로운 사업을 놓아버리고 싶은 마음이 가슴 한 켠에서 삐죽이 고개를 내밀고 있었습니다.



바로 자유自由의 갈망渴望이었겠지요.



몹시 피곤疲困한 몸을 추스리며 고개를 들어 히말라야를 떠올렸습니다.



히말라야를 가슴에 안으니, 그동안의 힘들었음이 사라졌고, 내 삶의 의지意志에 용기勇氣가 솟아 올랐고, 살아가고 있다는 것이 바로 행복幸福한 희망希望이었습니다.



준비準備된 떠남이기에 담담淡淡합니다.



언제나 길은 열려 있고, 그 길 위에 내가 있기에 그 길은 아름다울 것이라는 나의 진실眞實한 믿음입니다.



일상日常의 일들이 나를 붙잡지만 주저躊躇하지 않고 떠나렵니다.



그러한 황량荒凉한 칼라파타르에서 내가 돌아올 때 쯤이면, 내 가슴에는 아름다운 사람의 향기香氣로 가득 베어있을 것입니다.



그 자리에는 언제나 내 가슴에 가득한 나만의 충만充滿이라는 아름다운 행복幸福의 미소微笑가 가득 차지借地하고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0 BR-O.png

P101122-1206 W101107



쿰부히말로 트레킹을 떠나기 보름 전 내 마음을 적어본 글입니다.


어렵고 부족不足했던 여건與件 속에서 최선最善의 노력努力으로 새로이 만들어낸 사업事業, 가슴엔 혼돈混沌이 가득했고 길이 잘 보이지 않았지만, 악조건惡條件 속에서도 길을 찾아내려 했던 야무진 노력努力, 스스로 마음을 다잡아 힘차게 끌어가고 싶었습니다.


어느 누구와도 나눌 수 없었고, 홀로 소화消化해 내야만 했던 사업고민事業苦悶, 길을 찾아가며 홀로 처리處理해야만 했던 끊이지 않았던 문제問題들을 수습收拾하느라 동분서주東奔西走했던 그 시간들이 그리운 지금입니다.


모든 것이 그냥 지나갔군요.


모르긴 해도 삶이란 아마 그런 것일 겁니다.


앞이 잘 보이지 않는 길을 따라 그냥 걸어가야만 하는 것.


그것이 삶이 아닐까요!!!









► My blog - blog.daum.net/4hoo ► My KaStory - //story.kakao.com/hu-story#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