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때굴 Jun 27. 2022

생존신고

아주 오랜만에 쓰는 글이다.


시험 준비를 하느라 써냈던 논술, 작문이 제법 괜찮은 평가를 받았다.

시험장만 가면 합격하겠다는 말까지 들었다.

그런데 참 아이러니하게도, 그 이후 서류전형부터 떨어지더라. 결국 두 달 넘게 시험장 근처도 못 가봤다.


머리카락도 눈에 띄게 빠지고 피부도 푸석해졌다.

기력이 떨어져서 잠도 많아졌다. 그래도 영 손을 놓을 수는 없었기에 훌쩍 여행도 떠나보고 아침 일찍 일어나 도서관으로 달려가기도 했다.


가끔 하루를 열심히 살았다 생각든 날엔

맥주 한 캔으로 저녁을 마무리 했다.

그러다보니 살도 조금 쪘다.


특별할 것 없는 하루하루가 이어졌다.

나에 관해 할 말도 없어졌다.


예전처럼 우울감이나 공허함에 빠졌다면

이런 저런 생각도 해보며, 정리도 하면서 글을 썼겠지만 오히려 삶이 단순해지니 생각도 단조로워졌다.


편한 것과는 분명 다른 상태.

하지만 별 다르게 문제도 없기에 이렇다 할 첨언도

어려운 상태가 된 것이다.


브런치에 글은 쓰고 싶고, 할 말은 없고

사회적 현안을 분석해서 올리자니 그만한 식견은 부족하고 상상에 기댄 단편 작문을 연재하자니 부끄러웠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했다. 분명 일련의 과정을 거치며 솔직해지고 단단해졌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사람은 나선형의 시간을 거치는 것 같다.

깊이만 달라질 뿐, 처지는 비슷한 것이다.


그럼에도 오늘 이렇게 영양가 없는 글을 올린 건

지금이 아니면 정말 아무 말도 하지 못할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다.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빠른 시일 내에

조금 더 다듬어지고 괜찮은, 글다운 글을 올리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인생 최초 드라마 PD 필기시험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