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우리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우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다. 한 가지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은 고객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고객님이 충분히 만족하고 있는가이다. 그 이유는 고객이 만족하지 않을 경우 반드시 상품 구매를 취소하거나 다른 서비스를 택하게 될 원인을 제공하게 되기 때문이다. 어느 순간 사업이 안정화에 오르게 되거나 익숙해지게 될 경우 마음을 놓게 되는 순간이 오게 될 수 있는데 이때 판매한 만큼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는지 살펴볼 때 비로소
초심을 잃지 않고 사업을 영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두 번째,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은 많다. 다만 어떤 형식으로 고객을 위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가?
고객들은 수많은 상품을 접하고 정보들을 접하면서 살아간다. 고객을 세분화하고 상품을 어떻게 판매할지 고민하고 생각하고 노력을 하며 살아간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행동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상대편에게 어떤 형식으로 상품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지에 대해 우리는 생각에 생각을 더해야만 한다. 그 까닭은 형식 하나에 우리는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할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기 때문인 것이다.
세 번째,
고객의 만족을 높이기 위한 적당한 MSG 첨가
고객은 우리의 상품의 본질을 알고 상품이 전달하는 가치를 구매하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하지만 아무리 진국이라고 하더라도 매력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절대로 선택하지 않을 가능성이 훨씬 높다. 왜냐하면 같은 상품이라도 혹은 조금 가치가 낮은 상품이라 할지라도 매력을 지니고 있는가 있지 않은가에 따라 고객의 선택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고로 당신이 1인 기업가이고 상품을 판매 중이라면 어떠한 매력포인트로 고객을 사로잡을 것인지 충분히 고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