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Jun 08. 2022

베스트셀러로 추천하고 싶은 심리학 책

심리학이 불안에 답하다

  사람은 누구나 불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불안감이 우리로 하여금 얼어붙게 만들고, 어렵게 만들고, 당황스럽게 만들기도 합니다. 특히나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에는 더더욱 어려움을 강하게 느끼게 만듭니다.


그런 어려움과 당황스러움을 느끼는 이들에게 위로가 되는 책이 있습니다. 바로, '심리학이 불안에 답하다'입니다.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어떤 구성으로 되어 있길래 사람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지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목차를 살펴보면 이 책이 왜 베스트셀러에 오를 수 있었는지, 쉽게 읽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내용이 뜬구름을 잡는 내용이 아니라 나에게 적용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한 사람의 정서부터 시작해서 선택과 인생에 대해 생각을 해볼 수 있는 책입니다. 또, 직장을 다니면서 사람들과 삶을 부대끼며 살아갈 때 생기는 문제들을 낱낱이 확인을 해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이 세상에서 생존하기 위해 우리는 불안해야 한다


불안감이라는 감정은 가져서는 안 되거나 부정적인 감정으로 인식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불안감이라는 감정은 우리로 하여금 과거를 돌아보게 만들고, 새로운 기회를 얻도록 만드는 힘이 있다고 합니다.


적정한 불안은 오히려 삶의 성취도를 가져온다고도 합니다. 이처럼 불안감에 대한 새로운 관점, 다각도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들이 이 책에 들어 있습니다.


'심리학이 불안에 답하다'는 챕터가 끝날 때마다 사람들로 하여금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여러분의 심리가 불안하다면, 필요한 파트를 골라서 그 부분만 읽고 생각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질문들 하나하나가 전부 가치가 있는 질문이어서 어려움을 겪거나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말에 있어서도 덧대어 생각 가능한 포인트들이 담겨 있었습니다. 독자들로 하여금 한 가지 생각에만 몰두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방향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생각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여러분이 '심리학이 불안에 답하다'를 사면 종합 선물세트 같은 느낌을 들 것이라 확신합니다. 아래 쿠팡 링크를 참조하시면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oUqb0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