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Aug 22. 2023

말 한마디 못했던 내가 잘하게 된 비결

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

  말이라는 것만큼 어려운 일이 없습니다. 말 한마디 잘 못해서 일을 놓치기도 하고, 다된 계약건이 취소가 되기도 합니다. 혹은 반대로 사람의 마음을 사서 일이 술술 풀리기도 합니다. 이것은 남녀 간에 사랑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다르고 '어'가 다른 법인 것이죠. 누군가는 말 한마디 잘못해서 사랑을 놓칩니다. 누군가는 말 한마디 잘해서 사랑을 쟁취하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것은 말의 센스에서 비롯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어릴 적에는 말을 잘 못했던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이것은 커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말을 잘 못해서 좋아하는 사람을 놓치기도 하고, 좋은 일을 놓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말하는 법, 화술에 관련된 책을 찾으면서 스스로 실력을 기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결과 지금은 결혼을 할 수 있었고, 중요한 면접에서 합격을 하여 사무실을 저렴하게 임대해서 이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말을 못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말 못 하던 사람이 배울 수 있는 비결이 담긴 책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화술책과 말하는 법에 관한 책에서 발견했던 내용들이 함축적으로 담겨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책이름 '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의 목차를 살펴보면, 구체적인 상황에서 어떤 식으로 상대에게 말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얻을 수가 있었습니다. 모든 상황을 다룰 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를 어떻게 찾아갈 수 있을지에 대한 목차가 책 앞부분에 담겨 있었습니다.


  실제적으로 있을 것 같은 상황을 묘사하면서 그 상황 안에서의 대처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내용이 정리가 되면서, 비슷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힌트를 명확하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니라 책 저자가 겪었던 사례들을 통해 센스 있는 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 적용하기가 한결 수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에 있는 모든 내용을 기억했다가 적용하는 것은 무리가 있겠지만,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책이라는 점에 있어서는 큰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드는 책이었습니다. 구체적인 사례와 뻔하지 않은 말센스를 배우고자 하신다면 한 권 구매해서 읽어보시기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https://link.coupang.com/a/7yPKv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