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r 24. 2024

국내 2박3일 여행지 추천 5곳, 이번 연휴는 여기로!

국내2박3일, 2박3일여행지, 국내가볼만한곳

따뜻한 봄 바람이 불기 시작한 요즘, 주말이 되면 어딘가로 떠나고 싶어지는데요. 1박 2일은 너무 짧고, 3박 4일은 좀 부담스럽다 싶을 때는 2박 3일 정도로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행지가 최고죠! 그래서 오늘은 금요일이나 월요일에 하루 연차 써서 갔다 오기 좋은 국내 여행지 5곳을 준비했습니다.


친구들과 매일 같은 곳에서 보고, 가족과 집 근처 공원만 가는 게 아쉬웠다면 이번에는 아래에서 소개하는 지역으로 떠나 보세요~

      

    

▶ 국내 호텔 예약은 어디서 할까? 클릭!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국내 2박3일 여행지 BEST 5

      

      

1. 동해&삼척                                      

추암 촛대바위 출렁다리 ⓒ한국관광공사 사진 갤러리 - 김지호

 

동해는 KTX 동해선이 개통되면서 서울에서 약 2시간 40분이면 갈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곳에 왔다면 해상 출렁다리가 있는 추암해수욕장을 꼭 가봐야 하는데요. 능파대, 촛대바위, 추암해변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요즘 떠오르는 여행지인 묵호는 묵호등대, 벽화가 있는 논골담길, 까막바위 등 멋진 명소와 소박한 동네 분위기가 마음을 더 차분하게 만들어 줘서 혼자 와도 정말 좋은 곳이에요. 묵호항에서 시작해 추암해수욕장까지 가는 해파랑길 33코스를 따라 걷다 보면 한섬해수욕장에서 귀여운 몽돌해변을 보며 힐링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습니다. 


동해를 여행한다면 가까운 삼척도 함께 둘러보는 게 좋아요. 삼척은 해안선이 멋있어서 한국의 나폴리라고도 불리는데요. 그중에서도 장호 어촌체험마을은 투명 카누 체험과 스노쿨링이 유명한 곳이니 여름에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겠네요. :)

  

   

시원한 동해바다, 오션뷰가 멋진 강릉 숙박 추천

   

       

    

   

   

     


     

2. 제천       

옥순봉에서 바라본 청풍호 ⓒ한국관광공사 사진 갤러리 - 이성환


조용한 여행지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천은 가는 곳마다 청풍호와 굽이굽이 절경을 이루는 산맥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비봉산 정상으로 향하는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타면 하늘과 산, 호수가 어우러지는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정상에는 하트 모양 전망대가 있어 인생 사진도 남길 수 있답니다.

 

의림지는 아름다운 조경이 돋보이는 제천의 저수지예요. 산책하기 좋은 데크길도 잘 되어 있고 오리배나 놀이공원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고, 최근에는 용추폭포를 지나는 산책로에 유리 전망대가 생겨서 투명한 바닥 아래로 시원하게 흐르는 폭포를 만날 수 있어요.


  

제천 가볼만한 곳 10, 평화로운 힐링이 가능한 여행

               

   

   

   

    


   

3. 부여                   

  

부여 궁남지 ⓒ한국관광공사 사진 갤러리 - 유경열


부여는 단아하고 정갈한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곳으로, 옛 백제 왕실의 별궁 왕못인 궁남지가 있어요. 걷기 좋은 전각과 다리, 탁 트인 호수가 있어서 근처 주민들도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늦여름에는 연꽃축제가 열릴 정도로 아름다운 연꽃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부여에는 사비성의 옛 모습을 재현한 백제문화단지가 있어요. 한국적인 건축물과 넓은 정원이 있어서 사진이 정말 잘 나온다고 해요! 야간개장도 하고 있으니 노을이 져서 핑크색으로 물든 하늘과 조명이 켜진 궁궐도 함께 만나 보세요!

  

  

부여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 호텔 추천)


       

    

     


      

4. 남원                  

광한루원의 가을 ⓒ한국관광공사 사진 갤러리 - 박용희


남원은 춘향전의 도시로 유명한 곳입니다. 남원을 대표하는 명소로는 조선시대 정원인 광한루원이 있는데요. 오래된 정자와 누각, 넓은 연못과 푸르른 자연이 어우러지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다고 해요. 


지리산 둘레길 코스 중 하나인 서어나무숲도 힐링하기 좋아요. 제 1회 아름다움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어여쁜 숲인데요. 생태 자원을 활용한 ASMR 프로그램, 숲 멍 피크닉 프로그램, 숲해설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다채롭게 즐겨보세요!

       

       

전라도 여행지 추천, 아름다운 감성이 가득한 곳 5

       

    

   

   

    

    


    

5. 울산                                  

울산 대왕암 ⓒ한국관광공사 사진 갤러리 - 노미영


울산은 산업도시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자세히 보면 여행하기 좋은 명소가 정말 많아요! 특히, 걷는 걸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울산이 제격이랍니다. 울산 가볼 만한 곳으로는 푸른 능선이 아름다운 간월재가 유명하고, 국내 억새 명소로 손꼽힐 정도로 유명한 곳이니 가을에 오면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치가 좋은 대왕암 공원도 울산의 명소로 유명한데요. 총 300m의 아찔한 출렁다리가 이곳의 인기 요소랍니다. 국가지정문화재로 지정된 병영성의 성곽은 울산 도심을 가로질러 둘레길이 형성되어 있어요. 해 질 무렵에는 노을이 성에 내려 앉아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고하니 참고해 주세요!

        

  

울산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선물 같은 여행지로!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도 가족 숙소 추천! 대가족이 와도 되는 숙소 3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