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Apr 16. 2019

5월에는 어디가지?
5월 축제 가볼만한 곳 10

5월 축제, 5월 축제 일정표, 전국 5월축제 일정표

유독 추위의 끝이 길었던 이번 봄. 올해처럼 빨리 봄이 오기를 바랐던 적도 없는 것 같아요. 이제야 완전한 봄이 된 5월이 더욱 반가운 이유는, 바로 다가올 휴일과 행사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겠죠. 물론 올해는 예년처럼 긴 황금휴가가 없어 조금 아쉽기도 하지만, 아름다운 이 계절을 그냥 보낼 수는 없는 일!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하기 좋은 따뜻한 봄날, 즐거운 5월 축제로 떠나보세요!  




운수대통! 대나무의 기운을 모두 받아 가세요!


01. 담양 대나무 축제


초록 초록한 대나무 숲의 싱그러움이 봄을 장식하는 담양에서는 ‘대숲에 물들다. 담양에 반하다.’란 주제로 세계 유일의 대나무 축제가 열립니다. 제21회 담양 대나무 축제는 힐링 콘서트, 대나무 카누와 뗏목 타기, 죽물 시장과 미디어 파사드를 활용한 뱀부 프러포즈 등 대나무를 활용한 다채로운 놀이와 이색적인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특히 죽녹원 명품 숲길인 휴(休) 체험은 대나무의 기운을 받을 수 있는 최고의 휴식처가 될 거예요. 


2018년 전국 지역 축제 중 만족도 2위, 특히 쉴거리에서 만족 점수 1위를 차지하며 여유와 휴식, 힐링 축제로 인정받기도 한 담양 대나무 축제. 축제만 보는 것이 아쉽다면,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메타세쿼이어 가로수길과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담양 메타 프로방스도 들러보시길 권합니다.


일시 : 2019.05.01(수) ~ 2019.05.06(월)
장소 : 죽녹원 및 관방제림 일원
홈페이지 : http://www.bamboofestival.co.kr/ 


[ 담양 가볼만한 곳은 어디일까? ]





스탬프 투어, 도자기 체험은 필수!


02. 이천 도자기 축제


서울 근교라 더 좋은 이천에서는 매년 5월 도자기 축제가 열립니다. ‘일상의 예술 도자기, 낭만을 품다’라는 주제로 4개의 마당에서 판매, 체험, 놀이, 먹거리 등 주제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해요. 일부 유료이긴 하지만 한지공예와 도자기 체험, 유리공예, 옻칠 아트 등 평소에는 경험하기 어려운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겐 색다른 추억을 어른들에겐 특별한 취미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답니다. 


축제와 함께 근처의 유명한 온천과 시립 박물관, 이천향교 등 주변의 관광지를 둘러보는 당일, 1박 2일 코스로 여행 계획을 세워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겠죠!


일시 : 2019.04.26(금) ~ 2019.05.12(일)
장소 : 예스파크 (이천도자예술마을)
홈페이지 : http://www.ceramic.or.kr/korean/


* 이천 인기 호텔 확인하기! <클릭>






청보리밭을 걷다 보면 유채꽃도 만날 수 있을지 몰라요!


03. 고창 청보리밭 축제


고창 청보리밭은 벚꽃이 질 무렵인 4월 중순부터 대지를 초록으로 물들이며 싱그러운 봄의 기운을 전합니다. 이미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이 곳은 끝없이 펼쳐진 청보리밭이 장관을 연출하며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최고의 촬영스팟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청보리밭 축제 기간 동안에는 보리로 쿠키와 떡 만들기, 보릿골 체험마당, 전통놀이, 청보리밭 트랙터 관람차 등 여러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고창 청보리밭은 봄에는 유채꽃과 청보리, 여름에는 해바라기, 가을에는 메밀꽃이 만발해 계절이 바뀌는 광경을 가장 아름답게 확인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일시 : 2019.04.20(토) ~ 2019.05.12(일)
장소 : 고창군 공음면 학원관광농원 일원
홈페이지 : http://www.gochang.go.kr/chungbori 


* 후기 좋은 고창 숙소 확인하기! <클릭>






서울의 야경을 밝히는 연등 행렬 (출처 : www.llf.or.kr)


04. 연등회


매년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서울 종로구 일대에 연등을 밝히는 불교의 대표적인 축제, 연등회가 5월 3일부터 시작됩니다. 2012년 국가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연등회는 이제는 한국문화 축제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축제 기간 동안 조계사, 봉은사, 청계천 일대에 연등과 전통 등이 전시되며 5월의 야경을 아름답게 물들일 예정입니다. 


전통문화 마당, 연등 만들기, 사찰음식 체험 등 다양한 활동과 세계 각국의 불교문화도 함께 체험할 수 있습니다. 10만 등불의 행렬이 서울을 밝힐 연등행렬은 5월 4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동대문에서 조계사까지 종로거리 일대에서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해두세요!


일시 : 2019.05.03(금) ~ 2019.05.05(일)
장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우정국로 55
홈페이지 : http://www.llf.or.kr/ 





초록 갬성, 녹차 덕후라면 보성으로!


05. 보성 다향대축제


녹차의 쌉싸름한 맛과 향은 그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라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음식과 시너지를 내며 많은 마니아층을 확보했죠. 보성 다향 대축제가 5월에 열리는 이유는 바로 가장 부드러운 맛을 낸다는 녹차의 첫 잎을 수확하는 달이 5월이기 때문이랍니다. ‘초록 갬성에 빠지다’란 올해의 주제처럼 젊은 트렌드에 맞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보성 다향 대축제. 마치 놀이공원에 온 것 같은 녹차 요정 퍼레이드와 녹차 푸드쇼, 그린티 럭셔리 테라피, 찻잎 따기, 녹차 족욕 체험 등 축제 동안 녹차에 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시 : 2019.05.02(목) ~ 2019.05.05(일)
장소 :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75
홈페이지 : http://www.boseong.go.kr/tour/festivity/tea_aroma





한옥마을과 남부 시장까지 들르면 완벽한 전주 여행 완성!


06. 전주 한지문화 축제


한옥마을, 전통문화의 도시 전주에서는 우리 전통 종이, 한지의 멋과 아름다움을 알리는 한지문화 축제가 열립니다. ‘전주, 한지로 꽃피다’란 주제로 3일간 펼쳐지는 전주한지문화축제는 한지패션쇼, 한지공예대전, 전시기획, 체험행사 등 총 5개 분야로 진행됩니다. 우리 전통 종이 한지만의 매력을 패션으로 표현한 한지패션쇼는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하죠. 


이외에도 아이들도 좋아할 한지인형극, 한지 캐리커쳐 드로잉, 희망 비행기 날리기, 한지 만들기 체험과 한지 퀴즈 대회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많답니다. 5월 연휴 기간에 열리는 만큼 축제도 참여하고 한옥마을과 남부시장까지 들른다면 보고 즐기고 맛보는 완벽한 3박자 여행이 완성되겠죠!


일시 : 2019.05.04(토) ~ 2019.05.06(월)
장소 : 한국전통문화전당, 한지산업지원센터, 전주공예품전시관
홈페이지 : http://www.jhanji.or.kr/


[ 저렴한 전주 게스트하우스 3곳은? ]





사랑이 가득한, 남원의 봄!


07. 남원 춘향제


1931년부터 시작된 남원 춘향제는 올해로 89회를 맞이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가장 오래된 축제입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춘향이와 이몽룡의 이야기를 테마로 한 남원 춘향제는 남원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내 가장행렬과 축제 기간 동안 펼쳐지는 야시장이 가장 큰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상월교를 무대로 펼쳐지는 방자 춤판과 달빛 춤판, 국악놀이와 5색 춘향가 공연, 5월 10일부터 11일 저녁에는 유명 가수들이 참여하는 공연까지 전통과 현대의 볼거리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올해 처음 선보이는 버스킹 콘테스트와 아이들을 위한 몽룡놀이터, 광한루원에서 한복 대여도 유료로 가능하다고 하니 전통 한복을 입고 춘향이와 몽룡이가 되어 남원 축제를 즐겨보는 것도 좋겠죠!


일시 : 2019.05.08(수) ~ 2019.05.12(일)
장소 : 남원시 광한루원 및 요천 일원 등
요금 :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초등학생 1,500원
홈페이지 : http://www.chunhyang.org/


* 남원 평점 좋은 호텔은? <클릭>





흥부자라면 더욱 신이 날 품바 축제!


08. 음성 품바축제


“작년에 왔던 각설이가~”로 우리에게 친숙한 각설이 타령은 슬픔과 한, 가난을 풍자와 해학으로 풀어낸 품바 문화입니다. 음성 품바축제는 꽃동네를 만드는 계기가 된 최귀동 할아버지를 기리는 축제로 품바왕 선발대회, 백일장, 마라톤과 품바 움막 짓기대회, 품바가요제, 품바 의상 패션쇼 등 다채로운 행사와 품바라는 특색 있는 캐릭터를 통해 사랑과 나눔, 평화와 봉사를 함께 나누는 문화 축제입니다. 


올해는 6070 추억의 거리 조성과 품바촌 운영 등이 진행되며, 특히 품바 복장을 한 길놀이 퍼레이드와 관광객도 참여할 수 있는 품바 공연, 성인 전용 유료 공연 엿장수 맘대로 등 음성 품바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할 볼거리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시 : 2019.05.22(수) ~ 2019.05.26(일)
장소 :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길 28
홈페이지 : http://www.pumba21.com/ 


* 음성 인기 호텔 순위는? <클릭>





부산의 밤을 밝히는 전통등 (출처 : www.bba48.or.kr)


09. 부산 연등 축제


4만 5천여 개의 아름다운 연등의 불빛이 어우러져 부산의 야경을 밝힐 부산 연등 축제는 부산의 최대 축제 중 하나입니다. 부산 연등 축제는 호랑이, 용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과 동물을 형상화 한 등불 전시회와 부산시민공원에서 부전시장, 서면로터리로 이어지는 연등행렬이 주 행사를 이룹니다. 송상현 광장에서는 전통등 전시를 하며, 축제 기간 동안에는 각종 전통 무료 체험과 공연이 이어집니다. 부산 연등 축제의 백미인 1만여 명의 사람들이 함께하는 연등 행렬은 5월 4일 토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약 4.5km를 행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시 : 2019.05.01(수) ~ 2019.05.12(일)
장소 : 부산시민공원, 송상현광장 일원
홈페이지 : http://www.bba48.or.kr/


[ 가족과 함께 떠난다면, 바로 이곳! ]





양귀비의 꽃말은, 위안


10. 하동 양귀비 축제


경남 하동의 봄은 매화와 벚꽃으로 시작해 배꽃과 철쭉으로 이어지고 5월이면 빨간 양귀비꽃이 만개하며 봄의 마지막을 장식합니다. 초봄에 피는 벚꽃과 유채, 튤립과는 색다른 매력을 뽐내는 양귀비. 5월의 특별한 꽃을 만나고 싶다면 하동 양귀비 축제로 떠나보세요. 


하동 레일바이크를 타고 붉게 물든 양귀비꽃을 감상하는 건 봄의 풍경을 가장 매혹적으로 즐기는 방법! 왕복 1시간 정도로 느리게, 그리고 천천히 하동의 봄과 양귀비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가을이 되면 메밀과 코스모스가 만발한다고 하니, 10월에는 봄과는 또 다른 하동의 계절을 즐겨보시기를 바랄게요.


일시 : 2019.05.17(금) ~ 2019.05.26(일)
장소 : 경남 하동군 북천면 직전리 꽃단지 일원
홈페이지 : http://www.cosmosfestival.co.kr/


* 하동에서 가까운, 펜션 찾기! <클릭>







부담 없이 떠나는 1박 2일 여행지는?


해외로 떠나고 싶다면, 이곳으로!


매거진의 이전글 호캉스 즐기기 좋은 서울 레지던스 호텔 추천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