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꾸옥 자유여행, 푸꾸옥 자유여행 준비, 푸꾸옥 날씨
베트남하면 생각나는 휴양지는 바로 다낭, 그 외의 여행지라고 해도 호치민이나 하노이 등의 여행지를 떠올리셨죠? 하지만 오늘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베트남 여행지가 아닌 베트남의 숨은 진주라고 불리는 푸꾸옥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푸꾸옥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을 위해 푸꾸옥 자유여행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베트남 푸꾸옥
푸꾸옥은 유네스코 지정 생물 보존 지역으로 지정된 섬으로 다낭이나 호이안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도시입니다. 하지만 그 덕분에 관광객으로 붐비지 않고 한가로워서 최근에 여행지로 인기 상승하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매체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선정되어 최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직항으로 약 5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호치민에서는 항공으로 약 4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푸꾸옥 날씨
푸꾸옥은 베트남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어 기온은 평균 30도로 1년 내내 물놀이가 가능한 축복받은 휴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날씨에 따라서 조금 쌀쌀할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가운이나 외투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우기인 10월을 제외하고 대부분 1년 내내 맑은 날씨를 유지하는 편입니다. 매년 조금씩 날씨가 달라지기 때문에 떠나기 일주일 전에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푸꾸옥 자유여행 준비물
푸꾸옥은 앞서 설명드린 대로 일 년 내내 30도를 넘는 기온 분포를 보이고 있어서 여행 시에 가벼운 옷차림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이런 휴양지로 여행을 떠날 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선크림과 상비약입니다. 선크림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잘 아시겠죠? 물놀이를 위해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선크림은 필수!
그리고 더운 나라를 여행할 때 오히려 감기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이 많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더운 날씨 탓에 실내에 강한 냉방을 하는 곳이 많아서 감기약, 그리고 음식 때문에 탈 나는 분들을 위한 소화제, 지사제 등 상비약을 챙기시면 조금 더 안전하고 건강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푸꾸옥 자유여행
가볼만한 곳
이 곳의 대표 관광지는 베트남어로 ‘별’이라는 뜻을 가진 사오 해변입니다. 바다 수심이 성인의 허리 정도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얕고 잔잔하여 물놀이를 즐기는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어린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객에게도 추천합니다. 잔잔한 바다와 함께 ‘별’이라는 뜻에 어울리는 하늘의 수많은 별들까지. 함께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을 가져다주는 관광지입니다.
푸꾸옥 자유여행
추천 리조트
롱 비치 해변에 위치한 5성급 리조트인 푸꾸옥 롱 비치 리조트는 총 459개의 객실과 전용 해변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텔 내부에 4개의 레스토랑과 2개의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고, 무려 4개의 야외 수영장도 보유하고 있죠. 그 외에도 풀서비스 스파, 24시간 운영 헬스클럽과 비즈니스 센터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데다 푸꾸옥 지역 특성상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아 마치 리조트 전체를 혼자 쓰는 것 같은 느낌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 외에도 워터 슬라이드, 놀이방, 게임룸 등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많이 갖추어져 있어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리조트입니다.
다른 동급 호텔에 비해 룸 컨디션이 좋은 것에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인터컨티넨탈 호텔 체인답게 직원들의 서비스나 시설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붐비지 않는 푸꾸옥의 새로 생긴 5성급 호텔, 게다가 친절한 서비스까지 경험을 하게 되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지 않을까요?
“세계 최고의 호텔 인터컨티넨탈이다. 체크아웃 후에 Pool을 이용할 수 있는 점, 호텔 내 영화관이 있다는 점 등 마음에 드는 서비스뿐이었다. 직원들은 엄청 친절했으며, 조식도 굉장히 맛있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매우 깔끔하고 시설이 훌륭함. 조식 포함 예약이었는데, 조식 또한 종류가 많고 훌륭했음. 체크인 시 직원들의 친절도가 매우 높음. 일반 객실임에도 뷰가 있는 욕조가 매우 마음에 들었음. 수영장이 훌륭하나 저녁 7시에 이용 종료가 되는 것은 많이 아쉬웠음. 재방문 의사 300%!!!"
“리조트 전체를 나 혼자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받음, 조용하고 직원들 모두 친절함.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많음, 워터 슬라이드, 놀이방, 게임룸. 특히 게임룸은 저녁 먹고 매일 이용함, 플스, 포켓볼, 다트, PC게임 등. 야시장까지는 택시로 40분, 약 200만 동. 야시장보다는 10분 거리에 있는 노보텔 근처 식당, 마트를 이용하는 게 좋음 아침 조식은 먹을 만 하지만 4일간 동일한 메뉴라 질림. 룸 컨디션은 최고임. 침대 엄청 큼."
'인터컨티넨탈 롱비치 푸꾸옥 리조트'
푸꾸옥으로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