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여행, 경주 숙소 추천, 경주 한옥 펜션, 경주 숙박 싸고 좋은 곳
경주로 떠나기로 했다면, 혹시 어떤 여행을 꿈꾸시나요? 도심과는 다른 고풍스러운 풍경, 익숙한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여행, 자전거나 스탬프 투어를 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고 싶거나 반대로 경주의 곳곳을 탐방하며 바쁜 하루를 보내고 싶기도 하죠. 너무나 한국적인 곳인데, 그래서 더 낯선 매력을 발산하는 경주.
낮에는 비현실적이게 크고 웅장한 능과 탑을 바라보며 생경함을 느끼기도 하고, 어둠이 내려앉으면 전통적인 첨성대의 모습이 갑자기 환상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또 아기자기한 카페거리와 활기 넘치는 체험들을 하다 보면 ‘이보다 핫한 여행지가 있을까’ 싶기도 하죠. 이렇게 이야깃거리와 테마가 가득한 여행지 경주로 떠나는 분들이라면 왠지 취향도 확실할 것 같아요. 그래서 숙소도 호텔, 콘도, 전통 한옥 펜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해봤답니다. 꼭 한 곳만큼은 마음에 드는 곳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
전통 한옥의 정취를 누릴 수 있는
한옥에서 보내는 하루는 완전한 경주를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와담정은 시내와 가깝고 첨성대, 대릉원, 경주 박물관을 모두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에 있답니다. 요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인 황리단길도 걸어서 15분 거리에 있어 뚜벅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죠. 무엇보다 와담정 입구로 들어서면 바로 마주할 수 있는 넓은 마당과 운치 있는 한옥의 모습은 ‘내가 정말 경주 여행을 왔구나.’란 기분을 들게 해요.
한옥에 한 번쯤은 묵고 싶은데 망설이게 되는 이유는 아무래도 청결이나 방의 규모, 생각보다 만만치 않은 비용일 것 같아요. 와담정은 비교적 최근에 지어져 깨끗하고 쾌적한 실내와 안락한 시설을 자랑해요. 거기다 최대 3인이 묵을 수 있는 트래디셔널 트리플룸을 2인 조식 포함 7만 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답니다. 이런 장점들 덕분에 실제 호텔스닷컴 투숙객들에 평점 9.2를 받으며 호평을 얻고 있는 곳이죠.
객실은 인원에 따라 트리플룸과 트래디셔널 룸, 별관 하우스 중 선택할 수 있어요. 트래디셔널 하우스는 최대 12명이 묵을 수 있어 대가족이나 여러 가족이 함께 하기에 좋죠. 룸의 개수가 많지 않아 한적하고 여유롭게 머무를 수 있지만 그만큼 성수기엔 예약이 치열해 미리 서둘러야 해요.
깔끔하고 쾌적한 신식 화장실은 룸마다 개별로 사용할 수 있어 기존의 한옥 숙소의 불편함 걱정 없이 편하게 지낼 수 있어요! 조식도 토스트와 계란부터 컵라면, 시리얼, 과일, 커피 등 다양한 종류를 원하는 대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와담정의 가장 큰 매력은 따뜻한 구들장에 누워 밤하늘을 바라볼 수 있는 낭만이지 않을까요?
“깨끗하고 따뜻하고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숙소가 너무 이쁘고 관광지와도 멀지 않은 거리라 이동이 좋았습니다. 다음에 또 이용하고 싶습니다."
“하루 동안 묵는 과정에서 너무 편안하였고 사장님 내외께서 필요한 것이 없는지 친절하게 끊임없이 여쭈었음. 방 내부에도 따뜻하였고 온수도 물론 잘 나왔음. 아침은 계란, 과일, 주스, 우유, 토스트, 라면 등이 제공되어 간단하게 먹는 데 있어서 좋았음. 특히 첨성대, 박물관, 대릉원이 가까워서 참 좋았음. 아내도 아주 만족해서 경우에 올 경우 또 들르자고 하였음.”
“친구들과 함께 한옥 체험을 해보고 싶어서 예약한 곳이에요~. 2박 동안 머물렀었는데, 그간 너무 친절하고 잘해주셔서 백점만점에 이백 점을 드리고 싶은 곳이에요! 아침 조식도 굉장히 좋았어요. 직접 삶으신 계란과 고구마를 까먹었는데, 그 외에도 다양한 음식들이 준비되어있어서 아침 정말 배부르게 먹고 나올 수 있었어요ㅎㅎㅎ 경주 시내 한 복판에서 한 1킬로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데, 오히려 한적하니 한옥의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에도 경주를 가게 되면 무조건! 다시 방문할 겁니다! “
가족여행을 계획한다면
경주 대명 리조트는 가족여행객들의 추천을 많이 받는 숙소랍니다. 경주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보문단지와는 걸어서 7분 거리이고 아트선재센터와 우양 미술관, 한국 역사문화 음식학교와도 가까워 기존의 역사적인 명소와는 또 다른 경주의 색다른 면을 살펴볼 수 있어요.
총 417개의 객실 중 4인 가족이 묵을 수 있는 패밀리룸은 10만 원 대로 예약할 수 있어 가성비도 좋은 곳이죠. 취사 여부에 따라 콘도형과 클린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5인 이상의 가족이라면 2개의 침실과 욕실, 거실과 주방이 있는 스위트룸과 실버스위트룸, 대가족이라면 3개의 침실과 욕실이 있어 7인까지 머물 수 있는 골드스위트룸을 추천드려요. 룸 위치에 따라 보문호수 전망을 선택한다면 아름다운 뷰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경주 대명리조트에는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아쿠아월드도 인기예요. 실내 아쿠아존과 유수풀, 야외 수영장, 키즈존, 파도풀이 있는 워터파크와 실내 수영장, 7개의 스파 욕조도 운영하고 있어 여름에는 워터파크에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겨울에는 온 가족이 스파와 사우나를 즐길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아케이드, 게임룸과 한식, 스낵, BBQ, 펍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식사가 가능한 레스토랑, 조식 뷔페 등 부대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요.
“먼저 근처 다른 리조트에 숙박했었어요. 대명리조트는 거의 호텔급이구나 싶더라고요. 부대시설이나 수영장 등 만족이었습니다.
“가족여행으로 보문호 옆 숙소로 2월 중순 1박 예약했습니다. 생각보다 깨끗하고 리조트라 취사가능 및 가족(성인 3+초등 2)들이 머물 때 편안하고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추천합니다. “
“2박 3일은 여행하면서 전체적으로 좋았고요. 불편했다기보다 아쉬웠던 건 2일째 위층 소음이 엄청 심했는데 데스크에 말씀드리니 바로 방문 조치해주셨고, 중앙난방이라 하루는 더웠고 하루는 조금 추웠어요. 저는 렌트를 안 해서 관광지 돌아다닐 때 택시를 이용했는데 리조트에서 신경주역까지 2만 원 후반대 정도 나와요. 알아보니 렌트 값이나 택시비나 총금액은 비슷하더라고요. 지하 온천 이용할 때 투숙객은 할인해주는데 마지막 날은 온천까지 하고 개운하게 서울 왔습니다!”
경주에서 최상의 휴식을!
호텔 현대 경주는 보문단지 근처에 위치한 4.5성급 고급형 호텔로 아름다운 보문호 전망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근처에는 경주 세계 문화엑스포 공원과 블루 원 워터파크, 테디베어 박물관, 경주월드 등이 있어 경주 여행을 즐기기 더없이 좋은 위치에 있죠. 비성수기라면 디럭스 트윈룸을 평일 기준 10만 원 대에 예약할 수 있어 가격도 합리적이랍니다.
전통미와 현대적 감각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인테리어와 고풍스러운 멋을 풍기는 호텔 현대 경주. 패밀리룸은 침대와 온돌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중 온돌은 최근에 리모델링된 방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모든 객실은 넓은 공간과 큰 침대, 편안한 잠자리가 되어 줄 포근한 침구와 쾌적한 욕실 등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답니다.
호텔 현대 경주에는 실내외 수영장과 2개의 레스토랑, 바와 라운지, 피트니스센터, 키즈 클럽과 게임존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요. 그중 키즈룸에는 장난감이나 놀이 시설 외에도 유아동 책과 디지털 콘텐츠 등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하기에도 딱이죠.
조식도 경주 지역적 특색을 잘 살린 연잎밥, 대나무통밥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선한 요리와 한식 위주의 메뉴가 다양하고, 가짓수도 꽤 많다고 해요. 맛도 훌륭하다니 조식 포함으로 호텔을 예약해보는 것도 좋겠죠!
“비용 대비 음식, 숙박의 안락함, 호수 산책코스, 관광포인트 및 보문 cc와 경주 cc, 신라 cc 등 인근 골프장 근접성 등 모든 면에서 탁월함”
“관광지에 위치하고 있고, 객실이 넓습니다. 침대가 편안하고, 무선인터넷도 좋습니다. 실내수영장은 자쿠지가 없지만, 레인이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수영장 이용료는 투숙객 50% 할인이어서, 1만 원/인입니다.)”
“오래된 호텔이라 기대는 안 했는데 웬걸 기대 이상으로 깔끔했고 로비에서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셔서 기분 좋았다. 룸도 깨끗이 잘 정돈되어있고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건 샤워부스가 넓었다는 것!! 오성급은 역시 다르더군요!! 나중에 경주에 온다면 현대호텔로 예약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