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타치오 레몬 바질 주키니 샐러드

by 나조식


20251106 #조식다이어리 1553, 6도/맑음, 20분/운동(M)


실험참가자들은 30~45 세 사이, 보통 체중의 건강한 이들로 밤에 보통 7~9시간을 자는 사람들이다. 실험실에서 자는 첫날을 포함해 5일 동안 이들에게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을 제공했고, 특히 포만감이 적은 지방산을 주었다. 남 녀 모두 잠이 드는 데 필요한 시간은 평균 17분이었다. 마지막 날 참가자들은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만 먹었다. 물론 건강식은 아니었다. 식이섬유소의 양은 낮아지고 지방과 당분이 늘었다. 연구 책임자는 말한다. "지방이 많이 함유되고 식이섬유소가 적은 식사를 단 하루 한 것으로도 수면 패턴에 영향을 미쳤다." 잠이 드는 데 걸린 시간이 갑자기 29분으로 늘었다.

(멜라니 뮐, 디아나 폰 코프, 음식의 심리학)


위 문장의 다음 문단에는 수면이 질이 허기를 느끼게 만드는 그렐린 호르몬을 분비시켜 결국 더 많이 먹게 된다는 무시무시한 내용이 있었다. 어젯밤에 이 대목을 읽다가 바로 덮고 잠자리에 들었다.


수면의 질을 향상해 줄 상큼한 약 487kcal 피스타치오 레몬 바질 주키니 샐러드


재료

주키니 1/2개, 다진 마늘 1개, 파마산 치즈, (드레싱) 올리브오일 2, 꿀 1/2, 다진 피스타치오 1/4컵, 다진 바질 1/4컵, 레몬 1개 분량의 제스트와 주스, 소금 한 꼬집, 크래시드 페터 한 꼬집


조리

1. 주키니 1/2개, 숭덩숭덩 한 입 크기로 썬 뒤 소금 뿌리고 15분 정도 두었다가 물기를 닦아낸다.

2. 그동안 올리브오일 2, 꿀 1/2, 다진 피스타치오 1/4컵, 다진 바질 1/4컵, 레몬 1개 분량의 제스트와 주스, 소금 한 꼬집, 크래시드 페퍼 한 꼬집 넣고 골고루 섞어서 드레싱을 만든다.

3. 팬에 올리브오일 두르고 다진 마늘 볶다가 2의 주키니를 굽는다.

4. 구운 주키니를 접시에 담고 2의 드레싱 붓고 파마산 치즈 얹는다.


Inspired by @dr.nataziazustolberg


#조식 #레시피 #주키니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