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찰러 Apr 14. 2023

(단편) 회사생활 #.1

신입사원 조은아

신입사원 조은아는 꿈에 그리던 대기업에 취업했다. 하지만 첫 출근 날부터 눈앞의 현실은 예상과 달랐다. 교육받은 내용이 현장에서 적용되지 않았고, 선배들의 말도 다 이해할 수 없었다. 업무에 대한 불확실성과 책임감은 점점 커졌고, 팀원들의 경쟁심과 비난에 힘들어졌다.


어느 날, 조은아는 업무 상황이 나아지지 않아 이직을 고민하게 된다. 그러던 중 동료가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 동료는 조금 전 새로 입사한 신입사원이었다. 이 동료는 첫 출근 날부터 조금씩 배워나가며 성장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조은아는 그 이야기를 듣고 마음이 요동치기 시작한다. 그녀는 다시 한 번 꿈에 그리던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녀는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고, 조금씩 배워나가며 자신의 역량을 키우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조은아는 결국 더욱 성장하여 회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그녀는 자신의 애환을 이겨내고, 자신의 꿈을 이루었다는 뿌듯함을 느낀다. 그리고 그녀는 지금까지 겪었던 모든 어려움들이 그녀를 더 강하게 만들어주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작가의 이전글 스타트업 ㅈ까라 그래! #. 0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