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현서 Jul 16. 2020

분당 탄천 야생 참나리 꽃이 피었다

분당 탄천에 야생 참나리 꽃이 피었다. 운동삼아 산책하는 코스는 편도 4킬로가 조금 넘는데  그 길 목에 약 1.5미터 크기의 참나리 두 그루가 자리 잡고 있었다. 내가 그 참나리들을 탄천 변 풀숲에서 찾아내 인식한 것은 아니다. 다른 사람이 찾아 그 주변을 손질한 뒤 조그만 팻말을 달아 놓았기 때문에 알았다.


그 뒤 산책 중 그 곁을 지나며 언제 꽃이 맺히려나 하고 관심 있게 보고 다녔다. 그런데 그들은 초록색 꽃망울만 내놓고 쉽게 피지 않았다. 지나가면서  '아이고, 이 꽃은 되게 뜸 들이네' 하고 생각을 했다.


3-4일 정도 되었을까? 산책 코스를 반대 방향으로 바꿔 걸었다. 그러다가 오늘은 원래 다니던 코스를 걷고 있는데 멀리서 주황색 참나리 꽃이 활짝 핀 게 보인다. 반가워서 걸음을 재촉했다.


검은 반점이 박혀있는 활짝 핀 주황색 꽃이 화려하다. 야생의 작은 풀꽃만 보다 큰 참나리 꽃을 보니 군계일학이다. 게다가 야생이라서 그런지 힘차고 건강하다.



그런데 당초 두 그루인 줄 알았던 참나리 꽃들이 여기저기에서 보인다. 탄천 변에 숨어있다가 꽃을 피워야 하니 할 수 없이 들통난 것이다. 크고 작은 참나리들이 꽃을 피워 빼초롬하게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녹색 배경에 주황색의 화려함이란....   오늘은 호사를 누리며 산책했다.


1월부터 시작된 코로나 19 사태는 끝날 줄을 모르고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정치, 경제 그리고 사회 상황이 하수상한데 탄천의 생태계는 그 어느 때보다 잘 조화되어 보기가 좋다. 올 들어 계속 하늘은 맑았다. 내가 어렸을 때 당연하게 봐왔던 파란 하늘을 계속 볼 수 있었고 미세먼지가 없어졌다.


또한 탄천의 풍경은 매우 풍요해지고 아름다워졌다. 그래서 산책하는데 지루하지가 않다. 이러한 환경이 계속되면 올 가을 탄천 풍경도 붉고 노란 단풍으로 꽤 화려할 것이다.


참나리 꽃도 그렇다. 내 기억으로 지난해까지 참나리 꽃을 보지 못했다. 올해 처음 본 것이다. 누가 꽃씨를 뿌렸을까? 아니면 바람에 날려왔을까? 아니면 분당구청에서 조경의 일환으로 관리하고 있는 것인가? 하여튼 오늘은 산책하면서 참나리 꽃을 찾아보고 사진 찍으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매우 즐거웠다.


앞으로도 피지 않은 망울들이 있어 며칠 더 필 것이다. 기대된다.





작가의 이전글 반년 만에 광화문에 나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