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헌낫현 Jun 05. 2024

독일 슈퍼마켓 현금 환급 서비스

독일에서 생활비를 절약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이때 해놓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고 포인트 적립 기간을 놓칠 수 있다.”


독일에서 생활비를 절약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중에 하나가 페이백(PAYBACK)이라고 하는 포인트 적립 앱이다. 슈퍼마켓 또는 드럭스토어에서 금액을 결제하기 전 바코드를 스캔하면 포인트가 적립된다. 이 포인트는 나중에 현금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긴 기간 동안 포인트를 적립하면 꽤 큰돈을 절약할 수 있다. 가입해놓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독일에 도착 직후 페이백 회원가입을 할 것을 추천한다. 이때 해놓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고 포인트 적립 기간을 놓칠 수 있다. 더 중요한 건 이벤트 기간이 있다는 것인데, 신용카드 발급 등을 조건으로 포인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때도 있었다. 회원가입을 미리 해두지 않으면 이 시기를 놓칠 수 있다. 작은 노력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이다. 이걸 놓치면 참 아깝다.


혜택이 적용되는 곳은 다양하다. 대표적인 독일 슈퍼마켓인 페니(PENNY), 레베(REWE) 등에서 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드럭스토어 데엠(dm), 로스만(ROSSMAN) 등에서도 이 혜택이 적용된다. 계산하기 전 계산대에서 페이백 포인트 적립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사고자 하는 물품을 점원이 모두 스캔하면 페이백앱을 열어 바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이 페이백 포인트는 100포인트당 1유로의 가치를 가진다. 물건을 구매했을 때 일정 비율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가맹점마다 쿠폰이 마련되어 있어 특정 경우에 더 많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물품 구매 비용 일부분을 돌려받을 수 있는 셈이니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이용해보면 생각보다 포인트가 빠르게 쌓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페이백 서비스를 통해 환급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무료로 주는 이벤트도 있다. 나는 페이백 신용카드를 만드는 조건으로 50유로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받았다. 나는 이걸 바로 현금화했고, 신용카드 한 개 가입으로 50유로를 무료로 얻었다. 신용카드의 실적과는 상관없는 현금 지급이기 때문에 좋은 조건이었다. 이런 이벤트 기회를 잡으면 좋은 이익을 거둘 수 있다.


포인트를 현금으로 계좌에 입금받는 방법이 있다. 구글에 “Payback Bargeld auszahlen(페이백 현금 인출)“이라고 검색한다. 웹사이트 하단에 “Einlösung der Punkte in Bargeld(포인트 현금화)”를 클릭한다. 로그인 후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를 확인한다. 계좌를 입력하면 며칠 뒤에 포인트를 현금으로 입금받을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판트제도, 생각보다 큰 돈이 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