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후룩 Jun 07. 2019

독일 신문의 '애인 구함' 란

생활 정보지 한 켠을 빌어 이루어지는 파트너 물색

우리나라의 '교차로', '벼룩시장'과 비슷한 생활 정보지가 독일에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생활 정보지에도 그런 란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독일의 생활 정보지에는 파트너를 찾는 개인들의 광고를 실어주는 란이 있습니다.

'마음에서 마음으로'라는 제목을 달고 있는 애인 찾기 코너

사람들이 애인 구하는 글을 어떻게 쓰는지 살펴보는 것도 독일 문화를 엿보는 한 가지 방법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번 내용을 볼까요? "67세, 사별했고 매우 외로움. 나는 아직도 예쁜 몸매를 갖고 있으며 80세 이하의 신실한 남자를 찾고 있습니다. 당신을 보살필 것이며, 당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해 줄 것이고, 다정하게 당신의 응석을 받아주겠습니다. 일상적인 대화가 너무나 그립습니다. 기꺼이 당신과 약속을 잡고 싶습니다. 전화번호: XXX"


어떻게 말하면 대단히 솔직하고 직설적이고, 어떻게 말하면 매우 노골적인 것 같습니다. 또 다른 글을 보겠습니다.

"76세, 일 년 전 사별. 개념 잡힌 좋은 남자/친구를 찾습니다 (나이 무관). 나는 단정하고, 아름다운 여성적인 몸매를 갖고 있으며, 편안한 가정적 분위기와 자연을 좋아합니다. 나는 밝고 근면하며 다정합니다. 또 훌륭하고 안전한 자동차 운전자입니다. 우리는 떨어져서, 또는 함께도 살 수 있을 겁니다."


단지 제 개인적인 인상일 뿐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 글도 역시 퍽 다이렉트한 것 같습니다.


나머지 글들도 몇 개 골라 옮겨봅니다.


"43세, (환자 또는 노인) 돌보미 여성. 아주 사랑스럽고 호감형이며 다정함. 여행과 음악을 좋아하며 스킨십을 즐김. 나는 다시금 '우리' 라 말하고 싶습니다. 함께 삶을 헤쳐나갈 파트너를 원합니다. 만약 당신이 내가 찾던 그 사람이라면 당신과 키스하고, 당신을 부드럽게 쓰다듬고 모든 생각과 소망을 나누고, 당신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모든 걸 주고 싶습니다. 다정함과 스킨십은 내 삶의 일부입니다. 연락 주세요."


"51세, 호텔업 종사자 여성. 예쁨. 매력적인 사람이며 자연스러움과 인간적인 따듯함으로 어필하는 여성. 혼자 살아가는 건 별로입니다. 사랑 속에서의 고통 (을 겪은)이후 이제 함께함, 다정함을 갈망합니다. 사랑과 신실함이 단지 말뿐인 게 아니라고 생각하는 파트너를 찾습니다. 믿을 수 있는, 나를 다정하게 안아주는 남자를 원합니다. 나는 스포츠, 산책, 여행, 그리고 당신을! 좋아합니다. 연락 주세요."


"82세, 신사. 가슴속에 태양을 품은, 인간적인 따듯함을 많이 가진 홀아비. 웃음이 많고 여행을 즐기며 태양과 바다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도 혼자라면 재미가 없어요! 어느 마음씨 따듯한 숙녀분께서 많은 나이에도 다시 한 번 함께임을 느끼고, 매일의 행복을 함께 겪고, 더 이상 혼자이지 않고 싶으십니까? 나는 집지킬 사람을 찾는 게 아닙니다. 다시금 행복해지고 싶은 여자를 찾습니다. 연락 주세요."


"80세, 은퇴한 엔지니어 남성. 홀아비, 유머러스함, 안전함과 지켜주는 느낌을 주는 남자, 섬세함, 주의 깊음, 자차 있음. 나이가 많다는 게 혼자여야 한다는 뜻입니까? 아니오! 인생의 가을에서 다시 한 번 행복해질 사랑스러운 여자를 구합니다. 나는 관심사가 많고 웃음도 많습니다. 그래도 혼자 사는 건 별로입니다. 할배 타입 아니고요, 여행과 자연을 좋아하고 당신을 식사에 초대하고 당신과 산책을 같이 하고 싶습니다. 원하신다면 따로 살아도 좋습니다! 사랑과 가슴속 태양이 있다면 어떤 우중충한 날도 늘 밝고 아름다운 날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연락 주세요."


"76세, 은퇴한 회사원 남성. 신장 180센티, 따듯한 마음씨, 활동성 넘침. 제 소개를 해도 될까요: 나는 70대지만 아직 건강하고 튼튼하며 여행을 즐겨하고 자연과 아름다운 산책길을 좋아합니다. 내게 부족한 건 일상 속의 조화로운 함께함, 나와 여러 가지를 함께 하고 모든 것들에 대해 이야기와 웃음을 나눌 파트너입니다. 둘이 함께이기, 행복하기, 진솔함, 느낌들, 다시 한 번 서로를 알아가고 또한 사랑에 빠지기. 많은 활동들로 채워진 미래로 우리 함께 나아갑시다. 연락 주세요."


"65세, 은퇴한 제빵사 남성. 호감형이고 사랑스러우며 자연스러운 홀아비. 182센티. 마음씨 따듯함. 유머 많음. 나는 잘 웃고, 대화를 좋아하고, 극장이나 공연에 즐겨 가고 이따금 춤도 추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혼자서는 (재미가 없습니다)? 제가 찾는 건 조화, 다정함, 사랑으로 마음을 향하는, 나처럼 여러 가지 활동들을 즐겨하는 자연스럽고 활달한 여자입니다. 나는 신실함, 그리고 조화와 행복에 대한 감을 중시합니다. 당신도 그렇습니까? 연락 주세요."


"68세, 학자 남성. 활동적이고 (자전거 타기) 삶의 기쁨과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있는, 생명력과 교양이 있는 남자. 나는 경제적으로 넉넉한 휴무기에 있습니다. 여러 가지 활동을 함께할 수 있고, 같이 식사하러 가고, 극장 관람을 즐기고, 함께임을 느낄 수 있는 여자가 곁에 있다면 나는 매일매일 삶을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이 나이에도 나는 여전히 영원한 사랑과 행복을 믿습니다. 당신도 그렇습니까? 전화 주세요."


"72세, 노인돌보미 여성. 예쁜 과부. 젊어 보임, 매력 있음, 날씬함, 애정이 많음, 자연스러움, 진솔함, 자차 있음. 나는 내가 영원히 혼자여야 한다고 믿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 걸, 그리고 다른 사람을 돌보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나와의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하고, 내가 돌봐줄 수 있는 사랑스러운 파트너를 원합니다. 삶의 모든 것들은 둘이 함께할 때 더 즐겁고, 우리 안의 행복 호르몬을 북돋습니다. 함께 산책을 가고, 함께 주말을 계획하고, 함께 식사를 하고 – 외롭게 하기보다는 함께가 더 낫지요! 자연, 요리, 녹지로 소풍 가기, 음악이 제 취미입니다. 전화 주세요."


"57세, 예쁜 (환자/노인) 돌보미 여성. 호감형 과부. 가슴속에 사랑이 많은 진정한 햇살. 호감이 생긴다면 지역은 무관함. 내 올해 계획: 다시금 둘이서 행복하기, 행복 가득하고 신실한 사랑 찾기! 다시 한번 애정 어린 파트너를 갖기를, 그를 돌보기를, 다정다감하기를, 둘이되기를, 아주아주 많은 부드러운 스킨십을 갖기를 내가 얼마나 바라는지요. 나는 매우 밝은 사람이고, 요리를 잘하고, 여행을 즐겨하고, 산책을 좋아합니다. 연락 주세요."


"63세, 마음씨 좋은 가정주부. 예쁜 과부. 단정함. 함께 여러 가지 것들을 경험하고 또 즐길 남자를 얼마나 고대하는지요. 나는 사랑하고 또 사랑받고 싶습니다. 함께 울고 웃으며, 포옹을 하고, 당신과 함께 편안한 집을 만들고 싶습니다. 나는 내 파트너를 보살피고 싶고, 온전히 그를 위해 거기 있고 싶으며, 함께 여행을 하고 또 산책을 하고 싶습니다. 우리 함께 내 꿈을 현실로 만들어 볼까요? 호감이 생기는 경우 이사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연락 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나도 모르는 나의 부분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