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ana May 26. 2023

오늘이네요

아빠의 기일

통곡하는 꿈을 꾸었어요

한번씩 그런 꿈을 꾸지만

참 오랫만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오늘이 아빠의 기일이여서였을까요?


하루 종일 슬플꺼라 생각했는데

저는 저 만의 하루를 충실히 보내고 있네요

이미 5월이 되면서 부터 매일 매일 조금씩

슬픔을 흘려보내고 있었기 때문일까요


제사는 안 지내도 사진 한장 올려놓고

아빠 좋아하시던 소주라도 한잔 따라드리며

아빠 얘기나 실컷 하자고 얘기했어요

그런데 또 모르죠

사진을 보면 아빠 얘기를 하면

울컥 눈물이 쏟아질 지도요


친구들이 놀러왔다 집에 있는 앨범을 구경하는데

제 결혼식날 사진이 앨범 앞에 먼저 있었어요

거기 가족과 찍은 사진에 너무도 젊은 아빠 모습에

저도 모르게 울컥 했지만 그 앞에서 눈물을 보일 순 없었죠

최근의 아빠 모습에도 울컥하지만

훨씬 젊었을 때 아빠 모습은 또 다른 의미로 울컥하더라구요

'저 때 아빠가 저렇게 젊으셨었나...?' 하면서요


멀쩡하게(?)잘 있다고 생각했는데

글을 쓰다보니 눈에 눈물이 맺히네요

오히려 너무 슬퍼서.. 오늘 하루에 더 충실한걸까요


울면 안되는 순간에

저도 모르게 울컥해지면

어떻게해야 모를때까 있어요

지금도 잠시 쓰던 글을 멈추고 써야했네요

조금만 글을 늦게 쓸껄 그랬나봐요.............


유튜브를 잘 안보는데

갑자기 신점을 봐주는 내용이 재미있어 몇 가지 사연을 봤는데

돌아가신 가족의 영혼이 사연자의 곁에 있는 내용들이 많더라구요

그걸 보면서 아빠의 영혼도 우리를 지켜보고 따라다니고 하셨을까 싶은 생각도 잠시 했는데

아빠 성격이시라면 갑자기 떠나게 된 이승에

잠시 미련이 있어 도시다가

금방 천국생활(?)에 익숙해져 즐시셨을 것 같은 생각도 들더라구요

부디 영혼이 우리 곁이 아닌 좋은 곳에 계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였어요


나중에 저희 다 모이면

그래도 그 때는 잠시 놀러 오세요

그래도 온 가족이 아빠 덕에 다 모이네요

보고싶고 그립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풍등이 하나씩 달려져가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