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waji Nov 27. 2021

크레파스 12색을 섞어 칠하고 검정색으로 덮어둔 그림

어둠에서 조금씩 보이는 빛 줄기

크리스마스 노래를 틀고 차가운 겨울 바람과 따듯한 햇살이 내리는 자리에 앉았다. 

방금 정말 너무 설레였다. 연말은 설레지만 씁쓸하다. 


우리집이 되었으면 하는 년세집은 

하루하루 시간이 점점 갈수록 집의 이유와 필요에 더 시선이 끌린다.

지나가는 곳곳 동백꽃이 피기 시작했다. 

260버스를 타고 나가면 바다와도 금방 만날 수 있는 

꿈이라면 꿈일수도 있는 곳에 머물고 있다. 

날이 조금만 따듯해도 걷고 또 걷는다. 그럼 보이지 않던것들이 보이기 시작하고 

우연히 만나는 사람들과 눈으로 인사를 하거나, 이야기를 시작하면 

'참 - 우리는 원래 아는 사이였던가 ? '

하는 사람들과 만나고 있다.

그럴수록 사랑하는것들이 커질수록 나의 마음이 커지고 따듯해지고 있음을 느낀다.


붙잡아 진다고 붙잡아 지지 않는것을,

두 손을 웅켜잡아 그 안에 머물러 있는것을 더 사랑하고 살펴야지.

너무 세게잡아 밖으로 흘러 나가지 않도록,

너무 살살잡아 밖으로 흘러 나가지 않도록,

적당히 - 사랑 할 수 있는 만큼.


물론, 흘러 넘치도록 사랑을 주고 있는 지금이다. 


브런치를 꺼낸 이유는 계속 외부로 시선이 향해 

내 마음이 주체를 못해 비난하고 있어서였다.

좋아하는 음악과 글을 쓸 수 있는 자리와 나의 눈 손가락만 있으면 이토록 안정되다니,

나도 나를 몰랐던거다. 

이제는 내가 어떤사람으로 보이는지에 대한 신경은 많이 줄어 들었지만, 

그럴수록 내가 내 자신한테 주는 만족이 손에 잡히지 않았다. 

계속 완벽을 찾는거다. 어쩌면 이미 완전하고 괜찮을텐데 말이다.

몇 일전 영화를 봤다. 

우리는 내 안에서 기적을 일으키고 싶어하는 우리는 지금도 기적을 일으키고 있다.


흐린 날씨도 차가운 바람도 기꺼이 즐겁게 맞이하게 해주는 시간들.

맑으면 맑다고 좋다고 해주고

흐리면 흐리네 라고 살펴주는 

고마운 사람들과 나.


작가의 이전글 요가와 시작을 하는 지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