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유작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혜윰 Nov 25. 2023

너에게로 가는 지도

  

인연이라는 말을 떠올릴 때면 생각나는 일화가 있다. 친구 J의 언니가 내게 언니 친구의 오빠와 소개팅을 주선했다. 직장을 다닐 때였는데, 두 번인가 만나고 헤어졌다. 직장도 생긴 것도 말하는 것도 괜찮은 사람이었지만 딱히 끌리지 않았다.

    

몇 년의 시간이 흘러 종로에서 남자와 함께 있는 J를 마주쳤다. 남자는 어디선가 본 듯한 얼굴인데 잘 기억나지 않았다. 다음 날 J에게 걸려온 전화로 그가 예전의 소개팅남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둘은 사귄 지 백일도 안 되어 결혼했는데 나의 결혼식 하루 전날이었다.  

   

그들을 보면 인연은 따로 있다는 말이 절로 수긍된다. 잠시 샛길로 빠질 뻔한 관계가 제자리를 찾아갔다. 돌아돌아 서로에게 난 길을 발견한 것이다. 그러고 보면 인연은 너에게로 가는 지도가 아닐까.



#라라크루 #인연 #너에게로가는지도

매거진의 이전글 목성에서 온 남자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