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휘케치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창훈 Jan 20. 2022

[휘케치북] 22.01.20

추천곡과 더불어 소소한 일상과 생각을 담았습니다

‘Delight - Staytrue(feat. KISSTHERAIN)’


정체인가

생각이 들어서 오전에 푸른 하늘을 올려다보며 이런저런 생각을 던져보고 있습니다.


정체됐다고 느낄 때는 여지없이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을 때였습니다.

요즘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나는 어떤 마음과 가치관으로 살고 어떻게 말하고 행동하는지

가만히 들여다보지 않으면 변화를 위한 발을 디딜 수 없습니다.


더 나은 사람이란 어떤 것을 일컫는가

일전에는 세상이 말하는 것을 모아서 범용의 잣대를 드리워 그러한 사람이 되고자 노력했는데

이제는 나의 잣대로 세상에 배움을 가져와 나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질문을 던집니다.


배우는 과정이었던 학생과 달리

이제는 사람들 틈에서 늘 실전의 인생을 살기 때문에

오늘 나는 어떤 사람으로 살았는지가 스스로에게 즉시 판단받고

나를 사랑하며 내가 나를 더 사랑하기 위해 변화를 모색합니다.

이러지 못했던 것은 그리 하도록 노력하고

이런 나의 모습을 기특해하면서 내가 나라는 사람을 더 좋은 곳으로 데려갑니다.


휘케치북 추천곡은 Staytrue의 <Delight>입니다.

현실적인 곡,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이의 마음을 그대로 얹어둔 곡.

매거진의 이전글 [휘케치북] 22.01.1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