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투셀, 미래에셋
오늘도 상장 소식이 있는 날이었다. 이제 다음 주부터는 이번 주만큼 일정이 촘촘하지 않으니까 더 부지런히 잘 챙겨 봐야겠다고 생각 중이다. 덕분에 백일백장은 큰 고민 없이 투자 기록으로 포스팅할 수 있어서 조금 편했던 것도 감사하다.
인투셀은 어제 달바보다 점수가 높지는 않았다. 일육공 앱에서 나오는 결과를 보고 50점 이상이기만 하면 청약에 참여를 하고 있어서 기준 점수만 넘기면 그다음은 크게 생각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오늘 상장일 기록으로 시초가가 제법 높게 나왔다는 걸 알 수 있다.
오늘은 2호가 계속 일어나지를 못하길래 미리 접속했다가 딱 시초가에 매도를 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 결과도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빠른 매도로 바로 아이 등원 준비에 집중할 수 있어서 더 좋았다. 점수가 높다고 해서 화력이 처음부터 좋은 게 아니고, 점수가 낮다고 해서 수익이 안 나는 건 아니라고 안다. 요즘 공모주 결과가 제법 괜찮아서 당분간 이런 분위기가 쭉 이어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하는 기대가 올라온다.
어제 상장한 달바글로벌은 주식을 가지고 있으면 화장품 할인 혜택을 준다는 소식이 있었다. 주주우대몰이 생기다니. 생각지 못한 주주환원정책이 아닌가 생각되었다. 공모주가 점점 재미있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