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쓰는 워킹맘 Aug 14. 2024

삶을 바꾸려면 생각을 바꿔야 한다

브라이언 스콧, <리얼리티 레볼루션>


잠재의식은 삶을 변화시킬 확실한 열쇠지만, 활용하기가 쉽지는 않다. 삶을 바꾸려면 생각을 바꿔야 한다. 생각을 바꾸려면 우리는 잠재의식으로 들어가서 잠재의식 자체를 바꿔야 한다. 미래에 있는 당신이 자랑스러워할 방법, 당신의 인생을 바꿀 방법은 이것밖에 없다. - 브라이언 스콧, <리얼리티 레볼루션> 중에서


한때 내 삶이 참 마음에 안 들었던 적이 있다. 되는 일도 하나 없는 것 같고, 잘난 것도 하나 없는 것 같아 비참함에 사로잡혔다. 나는 왜 다른 사람처럼 똑 부러지게 살지 못하지? 왜 난 다른 사람처럼 예쁘고 멋지게 살지 못하지? 하면서 말이다. 그럴 땐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했고, 늘 무기력했다. 인생 좀 바꾸고 싶은 마음이 있어도 생각이 바뀌지 않으니 달라질 게 없었다. 그렇다면 지금은 어떤가. 여전히 불만족스러운가. 그때보다는 조금 나아졌을까.


출처 : https://www.pexels.com/


미래의 당신은 지금의 당신에게 어떤 새로운 행동을 보여달라고 간청하고 있다. 당신이 지금 취하는 행동이 훗날 당신의 생각이 될 것이다. - 브라이언 스콧, <리얼리티 레볼루션> 중에서


많은 이들이 잠재의식의 힘을 적극 활용하라고 한다. 하지만 이걸 꺼내 쓰기가 어렵게만 느껴진다. 지금, 나의 생각을 바꾸지 않는다면 나의 미래는 달라질 것이 없다는 사실은 알지만 '어쩔 도리가 없다'는 식이 되어버린다. 어떻게 해야 할까.


노년이 된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하룻밤을 새도 부족하지 않을까 싶다. 새로운 행동을 해낼 때가 되었다. 더 이상 망설이고, 걱정만 하느라 하루를 보내기에는 인생은 짧고 할 일은 많으니까.


세상이 언제나 당신을 돕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예상하지 못했던 문이 열릴 것이다. 그것을 허용하라. 기적이 다가오는 것을 알아차리고 감사하라. - 브라이언 스콧, <리얼리티 레볼루션> 중에서


역시 감사하는 것이 먼저인가 보다. 세상은 언제나 나를 돕고 있다고 믿어야지. 예상치 못했던 일이 생기고, 새로운 관계를 맺어나가야 할 때, 두 팔 벌려 환영하고 받아들일 수만 있다면 좋겠다. 마음을 열고, 그저 지금 주어진 모든 것에 감사할 수 있다면! 지금 감사할 줄 아는 내가 미래의 어떤 모습을 성장해 있을지 기대하면서 말이다.

이전 16화 각각의 화살은 그 자체로 하나의 삶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