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진 Jun 10. 2023

그때의 나는 도무지 알려하지 않았다.

어떤 시도도 하지 않음으로 인해

나에 대한 긍정뿐 아니

부정적인 평가 또한 막아 버리는 편이 쉬웠고,

상처받는 길이라 생각했다.


분명 어떤 순간만큼은

그것이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길이라믿었다.


하지만 상처받지 않는다고 해서

마음은 유연해지는 것도,

강해지는 것도 아니었다.


상처받지 않기 위해 노력하기보다

상처를 받더라도

괜찮아지기 위해 노력하는 쪽이

씬 더 나 스스로를 지킬  있다것을.


그때의 나는 도무지 알려하지 않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런 나를, 당신은 알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