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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Lewis
언스쿨링, 또는 자기주도교육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7장에서 학문 영역에 따라 나누어서 발전의 방식을 논의했다면, 8장에서는 각 가정의 경험에 초점을 맞춘다. 말하자면, 학습자가 만나는 세상에 대한 설명과 학습자의 ‘시간’의 대비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장에서 다뤄볼 내용은 세 가지인데, 시간표의 문제로 시작해서, 그 시간을 채우는 활동 및 자원들에 대한 설명, 마지막으로 전 과정에서 아이의 코치 또는 선생이 되는 보호자의 접근방식을 다룬다.
언스쿨링(자기주도교육)에 관심이 많은 사회학자입니다. 우리 사회의 교육 문제 해결이라는 장기 목표를 갖고, 우선은 학교 없는 교육을 상상하고 이해하도록 도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