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맘 Dec 29. 2020

신축년(2021년)을 나의 언어로 해석한다.

- 살아갈 자의 희망을 노래하는 한 해의 시작이다 -

벽에 남은 마지막 달력 한 장.

O.헨리의 단편소설 “마지막 잎새”에처럼,

노화가가 무명 여류화가인 ‘존 시’를 살리기 위해

마지막 희망을 가득 담아 그려놓은 잎새 같다.


코로나 19로 시작된 2020년은 나에게

‘방콕 생활’,‘답답함’,‘포기’,‘물거품’,‘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그래도’,‘살아갈 희망’,‘홀로 있음’,‘소소한 일상’,‘

건강이 최고 자산’ 등이라는 단어들을 담쟁이넝쿨에

걸게 만든 한 해이다.


덕분에 혼자만의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기도 하고,

내 안의 충만한 울림이 있음을 알게 한 시간의 연속이었다.

이제 2020년 경자년을 정리하고,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하련다.



2021년 신축년을 나만의 언어로 이야기하고 싶다.

기하게도 축하할 일이 달아 일어날 해 입니다.

                                                  미리 보내는 신년인사카드_by 봄맘


길이 끝나면 / 박노해



길이 끝나면 거기

새로운 길이 열린다


한쪽 문이 닫히면 거기

다른 쪽 문이 열린다


겨울이 깊으면 거기

새 봄이 걸어 나온다


내가 무너지면 거기

더 큰 내가 일어선다


최선의 끝이 참된 시작이다

정직한 절망이 희망의 시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생각이 변화하면 과연 운명이 바뀔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