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형 Dec 25. 2018

산타클로스를 아직도 믿는 소년

2008년생 11살, 그러니까 4학년 남자애가...

성탄절 전날 밤, 자는 사이 산타클로스가 머리 맡에 선물을 두고 간다는 환타지는…
 

정말 말 그대로 환상의 환타지다.


더구나 성탄절이 12월 말이니,

지난 일년 동안 부모님 말씀을 잘 들었는 지, 안 울었는 지, 친구들과 사이 좋게 지냈는 지, 거짓말 하지 않았는 지, 학교에서 공부를 열심히 했는 지…

에 따라 선물을 받을 수도, 못받을 수도 있다니.

이 얼마나 재미있고, 짜릿하고, 신이 나는 플롯인가?



우리 집에 사는 08년생 11살, 4학년 첫째 아이가 최근 부쩍 의젓해졌다.

글씨도 잘쓰고, 이도 잘 닦고, 숙제도 집중해서 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었기 때문.


작년 크리스마스 때는 지가 잃어버린 휴대폰을 대체할

중고 2G 폰을 깨끗하게 닦아서 머리 맡에 놓았고,

이 녀석이 ‘이게 뭐야! 산타가 어떻게 중고를 사?? 사기 아냐??’라고 할까봐 엄청 조마조마하며 아침을 맞았다.   


다행히 아침에 눈 뜨자 마자 안방으로 달려오며 ‘엄마!!! 산타할아버지가 휴대폰 주셨어!!!!’ 라며 기뻐 날뛰었다.


그에 다행스러워하며 ‘아… 얘가 아직도 산타를 믿고 있구나’ 라고 100% 확신했었다. 높임말을 일일이 붙여쓴 그 상황은 연기로 볼 수가 없는 수준이었으니 당연했다. 훗. 순진한 녀석.


4학년이 되면서 친구들과 ‘야... 산타는 엄마 아빠야. 그걸 아직도 믿냐?’ 뭐 이런 대화를 엿들었을 때,

지가 산타 할아버지로부터 받고 싶은 걸 자꾸만 내 앞에서 이야기 하며, 산타가 그런 비싼 걸 주기도 하냐고 물을 때,


‘아. 이 놈은 이제 산타를 믿지 않는구나.’라고 결론 짓고는 '나를 이런 식으로 압박하는구나. 무서운 놈.'이라는 생각도 했고, '5살이나 어린 여동생도 있는데 이제 어떻게 보안을 지켜야 하나...? 사실대로 털어놓고, '니 선물도 계속 챙겨줄테니 동생은 조금 더 지켜주자.'고 쇼부를 쳐야하나?? 고민스러웠던 것도 사실이다.


'그래도 짜식이 엄마 아빠 앞에서 모른 척 예의는 지켜주네… 대견한 걸?’

'아는 척 하면 지 선물 못받을까봐 속는 척 하는 건가?’ 뭐 이런 생각들도, ‘알 때가 되긴 했지... 오히려 맘 편하네 뭐!’라는 생각도 했다.


그런데 24일이 다가오니,

산타 할아버지가 외국 사람이니 영어로 카드를 쓰는 게 더 나을 거라는 말을 하며 실제로 카드를 영어로 쓰더니,

'먼 거리를 다니시니 배고프실 거라'고 정확히 높임말을 쓰며 크리스마스 트리 밑에 우유와 쿠키를 놓겠다는 등의 이야기를 하는 이 놈.


‘엥? 얘 뭐야… 바본가?’


당일 저녁에 성당서 성탄전야 미사를 드리고 집에 와서 빠르게 씻고 잘 준비를 한 후에,


크리스마스 트리 밑에 진짜로 영어로 ‘나는 누구다. 올해 잘 지냈다. 나 이거이거 갖고 싶다. 이거 드셔라.’라고 쓴 카드와 함께 우유, 쿠키를 놓는 거다.

진짜 카드와 함께 쿠키, 우유를 놓았다.


카드 쓴 수준하고는... 그래도 드실 걸 놓은 것은...기특하다.


그리고는,

동생과 함께 자야 산타 할아버지가 편하시다며 함께 자겠다고 하더니,

어딘가에 있던 산타 모자 두 개를 찾아 각자 하나씩 쓰고 이러고 자고 있다.

아 귀엽다...내 새끼들.


아내와 나는 곤히 잠든 아이들 머리 맡에 선물과 카드 가져다 놓기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했고,

선물 둘 공간 확보하기 위해 끌어내리느라... 애썼다.


크리스마스 이브를 즐기기 위해 후다다닥 나가서 신나는 러브러브 타임을 가졌다. 므하하하.

아내에게 몰트 위스키 맛을 보이는 게... 잘하는 것일까?


이 녀석들도 나 어릴 적 설레던 만큼 설렐까?

이런 마음은 얼마나 더 누릴 수 있을까?


조이재군이 카드에 쓴 소원은... 이뤄질 것이나,

그의 환상 속의 산타는 올해로 마지막일 것. ㅜㅜ


아이들도 아이들이지만, 우리 부부가 더 사이좋게 지내는 게 더 중요할게다.


즐거운 날, 축하할 날, 좋은 곳에 나가서 즐기는 것이 좋다.


집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것도 물론 좋은데,

그 이유가 귀찮다고, 춥다고, 이미 벗어서 넣은 옷을 다시 꺼내입어야 한다는 거라면 아직은 안된다. 그건 60살 쯤 된 후에 댈 핑계다.

좋은 시절도 불안은 하나... 일단은 만끽.


산타고 선물이고 간에, 그 보다 사이좋은 부부가 되자는 이상한 흐름의 결론을 내며 마무리ㅋㅋㅋㅋ



당신도 메리 크리스마스!

작가의 이전글 북스피리언스에 갔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