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스터 박종찬 Mar 21. 2022

카페에선 왜 신맛나는 커피를 팔까?

신맛 나는 커피가 수두룩한 이유


“신맛 안나는 커피로 주세요.”


제가 바리스타로 일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말입니다.


그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신맛 나는 커피를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아요. 그런데 이상합니다. 힙하다는 카페를 가보면 오히려 신맛 커피의 종류가 더 많습니다.


신맛 나는 커피는 왜 이렇게 많아졌을까요?


외국에서는 그전부터 이미 신맛을 뜻하는 산미(Acidity) 있는 커피가 트렌드로 자리잡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자연스레 우리나라에 유입되었는데요.


우리나라에도 많은 카페에서 산미 있는 커피를 알리고 있었지만, 아마 사람들에게 큰 이슈가 되었던 것은 블루보틀의 입점이 아니었을까 해요.




>>시리즈 전문 보러가기








오늘도 맛있는 커피 한 잔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커피를 볶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봐주시면 너무나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 이드커피가 드디어 정식 론칭했습니다!


> 앞으로의 행보는 여기서!

   이드커피(Idee Coffee) 인스타그램


> 이드커피의 다양한 컨텐츠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이드커피(Idee Coffee) 웹사이트

   이드커피(Idee Coffee) 블로그





이전 03화 프랜차이즈 아메리카노는 무엇때문에 맛이 비슷할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