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구불시착 김택수 Jul 14. 2020

7월 1일의 역사

7월 1일의 역사


고흐는 

귀를 잘랐다


알다가도 모르겠다


버스를 탈 때마다 지갑을 찾으며 떠오르는 말

안 되는 사랑을 자꾸만 꿈꾸는 드라마에서 주인공의 친구가 하는 말


눈앞에서 굴러다니던 펜은 찾으면 없고

분명 거기에 있던 메모지는 분명 거기에 없고

알다가도 모르겠다는 말 한마디에 뿅 하고 나타나는 


나의 의도가 아닌 어쩔 수 없는 정답도 없는 문제 속의 말

그런 말


알겠는데 모르겠다


같이 있고 싶지만 혼자 있고 싶은 마음

안 되는 사랑을 자꾸만 꿈꾸는 드라마에서 주인공이 하는 말


큰돈 벌었다는 말을 질투해  좋은 글을 쓰지 못하고 좋은 그림을 못 그리고

내 안의 다른 나와 끝없는 전쟁의 말


나의 결정 없이 어쩔 수 없이  우산 없이 비를 기다리는 말

그런 말


지난 겨울

아파트 나무 위에 고양이가 울고 있었다

그곳엔 이미 고양이가 없는데

지날 때마다 나무 위를 쳐다보는 나에게


알다가도 모르겠다가 나을지

알겠는데 모르겠다가 나을지

생각하다 

버스를 놓쳤다 


또 15분을 기다리게 생겼다




죠-타이거

instagram @illruwa2

매거진의 이전글 mosquito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