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미스박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상하고 아름다운 Jul 17. 2019

자기 스스로의 신

될 수 있을까

살아오는 동안에 나는 사람들이 자기 스스로의 신이 되어야 하고 스스로 행운을 만들어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옥타비아 버틀러 <야생종> 11쪽


열등감을 심하게 지닌 적이 한 때 있었어요. 그런데 그 열등감을 계속 가진 채로는 내가 양지의 삶을 살 수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좋아하기 시작했어요. 남의 좋은 것을 저도 좋아하기 시작한 거예요. 그걸 좋아하기로 마음을 연습했어요. 그랬더니 되게 좋더라고요. 제 옆에 좋은 사람들도 많이 생겨나더라고요.

_<2019.07.03. 水 : 자기 스스로의 신 – 유진목 작가>일간 이슬아



며칠 전 월간 이슬아를 선물 받았다.

유진목의 인터뷰가 두 편 있었고, 한참을 생각했다.

유진목의 자전적 이야기에 나를 이입하기도, 이슬아의 재능과  성실함에 충격을 받기도 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이야기는 유진목이  위에서 언급한 자기 스스로의 신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  살기의해 그래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스스로를 구원해야지.

나도 언젠가 양지의 삶을 살 수 있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저런 곳에도 사람이 살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