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시크릿> 론다 번 지음
생각이 현실이 된다. 지금 당신이 하는 생각이 앞으로 당신의 삶을 만들어 낸다. 당신은 생각으로 삶을 만든다. 항상 생각하니까 항상 창조하는 삶을 사는 셈이다. 당신이 가장 많이 생각하고 집중하는 대상, 바로 그것이 당신 삶에 나타나리라.
자신의 생각을 인식하려면, "나는 내 생각의 주인이다"라고 말하여 자신의 의도를 밝히는 것이 좋다. 이 문구를 자주 말하고, 자주 명상하라. 무엇이 되고 싶고, 무엇을 하고 싶고, 무엇을 갖고 싶은지 결정하라. 그리고 그것을 생각하고, 그 주파수의 파장을 보내면 비전이 현실이 될 것이다.
기분이 좋으면서 동시에 부정적인 생각을 할 수는 없다. 기분이 좋다면, 좋은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당신은 무엇이든 원하는대로 얻을 수 있다. 한계는 없다. 하지만 한 가지, 기분이 좋아야 한다. 게다가 곰곰이 생각해보면 결국 그게 당신이 원하는 게 아니던가? 법칙은 참으로 완벽하다.
기분이 좋을 때, 당신은 틀림없이 좋은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 강력한 파장이 흘러나가서 기분이 좋아지는 일이 더 많이 끌러온다. 기분이 좋을 때, '좋은 일을 더 많이 끌어당기고 있음'을 기억하라.
- <더 시크릿> 론다 번 지음
생각은 참 간사하다. 나는 내 머릿속에 일어나는 생각들을 믿지 않는다. 특히 목적없이 머릿속에 흘러다니는 생각들, 망상, 목적없는 잡생각, 판단, 쓸데없는 생각들은 특히. 그런 먼지같은 생각들은 가만히 놓아준다. 그리고 목적있는 생각, 명확한 목표를 바탕으로 한 생각, 행복과 감사를 불러일으키는 좋은 생각에만 자리를 준다. 왜냐하면 생각은 현실이 되기 떄문이다. 생각은 감정과 행동을 만들어내고, 감정과 행동은 삶을 만든다. 좋은 생각, 행복한 생각, 감사와 평화가 가득한 생각은 좋은 삶, 행복한 삶, 감사와 평화가 가득한 삶을 만든다.
만약 지금 이 순간 기분이나 감정이 좋지 않다면 그것은 분명 부정적인 생각의 먼지가 머리에 생겨났기 때문이다. 그럴 때는 그 먼지를 찾아낸다. 부정적이거나 좋지 않은 기분을 만들어낸 생각이 무엇인지 밝혀본다. 그리고 그 생각의 고리를 끊어낸다. 생각은 제멋대로 생겨나지만 그 생각들을 지배하는 주인은 나 자신이다. 부정적인 생각, 깨끗하지 못한 생각, 이기적인 생각, 망상들은 모두 고리를 끓고 흘려보낸다.
만약 부정적인 감정을 초래한 생각이 무엇인지 찾을 수 없다면 생각을 멈추고 몸을 움직이는 것이 좋다. 숲을 걷거나, 방을 청소한다. 몸을 움직임으로써 생각의 먼지를 닦아낸다. 그리고 기분 좋은 생각, 목적있는 분명한 생각, 행복한 생각, 좋은 생각, 감사와 평화가 가득한 생각을 위한 자리만 남겨놓는다.
나는 내 생각의 주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