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즐기면서 지속적으로 그리는 방법

내 그림을 촬영해서 영상이든 사진이든 공개된 곳에 차곡차곡 저장하기

by 여행하는 그리니

모닝 드로잉 18일째

6시 기상. 약 1시간 동안 모닝 드로잉


오늘은 아름다운 여자의 옆모습을 그렸다. 사쿠라의 피그마 마이크론 05 펜을 사용하여 드로잉하고 마카로 꽃들을 주변에 그렸다. 단순하고 가는 선의 피그마 펜과 투명하게 비치며 쨍하면서도 따뜻한 색감의 마카가 좋다. 수성펜 위에 마카를 칠하면 살짝 푸르게 번지는 느낌도 맘에 들었다.


# 그림을 즐기면서 지속적으로 그리는 방법 1


내 그림을 촬영해서 영상이든 사진이든 공개된 곳에 차곡차곡 저장한다. 점점 발전해나가는 과정과 그림의 변화를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인간은 성장하고 변화, 발전하는데서 기쁨과 행복을 느낀다. 그림을 그냥 그리기만 하고 영상이나 사진으로 기록해서 차곡차곡 저장하지 않았다면 내가 어떤 변화를 겪고 있는지 얼마나 발전하고 성장하고 있는지 알기 어려웠을 것이다.

나만의 전시공간에 내 그림을 전시한다는 생각으로 인스타든 유튜브든 블로그든 매일 차곡차곡 기록하는 습관이 좋다. 그리고 간단하게 그림을 그리면서 든 생각이나 느낌들을 일기 형식으로 쓰면 그때의 상황을 기억하기가 쉽다.


언젠가 버킷리스트에 내 그림이나 사진을 전시하고 싶다라는 항목을 적은 적이 있다. 그냥 장난 반 호기심반으로 가볍게 적은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온라인에 있는 나만의 전시공간에 그림을 매일 전시할 수 있으니 난 이미 그꿈을 이룬 것이다. 매일매일 새로운 그림을 추가할 수도 있다. 1년 후, 10년후에는 엄청나게 많은 나의 그림들로 채워진 전시공간이 생기게 된다. 아, 상상만해도 두근거린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온라인이 아닌 실제 전시공간에 내 그림들을 전시할 수도 있었으면 좋겠다.





keyword
이전 16화삶은 그 자체가 예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