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인생은 마라톤이라 했던가.

by 사라랄라 철사라
IMG_7210.jpeg

지금 하는 일이 마음 같지 않다면, 멀리 있는 목표를 향해 긴 과정을 나아가야 한다면 일단 작은 걸음 하나부터 시작해 보세요. 꺼지지 않는 불꽃 하나를 마음속에 피울 수 있습니다.

- 권은주, <인생에 달리기가 필요한 시간>


성공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매일 조금씩 쌓아 올리는 노력들이 성공을 만든다.

- 존 록펠러(석유왕으로 불린 미국의 기업인)




성공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 걸 알면서도 급한 성격은 목표를 당장이라도 이루어 내고 싶고, 빠른 성과를 내고 싶어 했다. 그럴수록 마음은 더욱 급해지고 정신은 피폐해졌다. 그러다가 삐끗하는 순간엔 자괴감도 몰려왔다. 성격이 급해서 생각해 낸 것을 하루아침에 빨리 끝내야 했고, 밤을 새워서라도 당장 끝내버리자고 생각했다. 또, 하고자 하는 것은 당장이라도 해야 하는 등 한국인 특유의 빨리빨리가 내재되어 있었다.

운동선수 시절에도 단거리 선수였다. 근질도 단거리형이기도 하지만 페이스조절을 못했었다.

하지만 은퇴 후, 철인3종과 마라톤을 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마음가짐과 삶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다. 당장 눈에 보이는 성과가 아니더라도 목표를 이루기 위해 매일 조금씩 노력을 쌓아 올리고, 한 걸음씩 차근차근 나아가다 보면 언젠가는 그 목표를 더 단단하게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첫 술에 배부를 수 없고, 빨리 먹다 체하는 것처럼 조급해하지 않고 한걸음 한걸음 신중하게 나아가보자.

'인생은 마라톤'이라 했던가? 인생은 마라톤처럼, 그리고 철인3종의 아이언맨코스를 준비하고 완주하는 것처럼. 조금씩 한 걸음씩 나아가보자.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포기하는 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