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태환 May 14. 2017

소리로 그리는 비

고도를 기다리며.. NO.640

                                                                                                                                                                                                                                                                                             

< 고도 편 >


 고도가 스케치북을 들고 내게로 왔다
 "아빠 봐봐 내가했어" 라고 말한 뒤 그림을 보여준다
 내가 뭘 그린거야? 하고 물으니 ...
 "아기가 비 그린거야"라고 한다
 스케치북에는 긴 선들 사이에 짧은 선들이 점처럼 찍혀있다
 내가 고도에게 "비 그린거야?"라고 물으니 녀석이 펜 뚜껑을 열어 펜의 끝을 잡고 툭 툭 스케치북을 치기 시작한다
 마치 소극적인 드럼 연주같은 펜의 스윙이 스케치북에 점을 찍는다

 "아빠 들어봐 '비'지?"

 고도의 말에 나는 뒷통수를 세게 맞은듯 놀랐다
 그렇구나 비 소리가 나는구나!

 툭툭툭 툭툭 툭툭툭..

 고도의 펜이 스케치북에 닿을때마다 빗소리가 났다
 다음은 짧은 초록색 펜을 선택했다
 이번에는 주먹을 쥐듯 펜을 잡은 고도가 점을 툭툭툭 세게 내려 찍는다
 "아빠 비소리 크다"

 나도 고도도 즐거웠다
 근데 그림을 소리로 그리다니 특이하다


작가의 이전글 아쉬워 우는 고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