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여행자 Jun 29. 2023

이것은 여행인가 일상인가

일개미봇의 패턴지옥



사실 여행도 일상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대부분 남편이 주도적으로 일정을 계획하고 나와의 조율을 거쳤는데, 남편도 나와 똑같은 철저한 계획형 인간이자 일개미봇인지라 시간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하루를 계획했다.

일개미봇들은 아무도 강요하지 않아도 아침 일찍 조식맛집을 찾아간다

이것은 휴양인가 훈련인가.

일상에서 벗어나고자 떠난 여행이었지만 생산활동을 하지 않고 장소만 바뀌었을 뿐, 평소대로 계획에 따른 하루를 보내고 있었다.

일개미봇들은 조식 시간과 양 맛집인지의 여부를 따진다.

물론 일상과 여행에서의 계획  사이엔 ‘정도의 차이’가 있었다.

여행에서의 계획이 더 느슨할 거라 예상하겠지만 천만의 말씀. 여행을 위한 계획이 더욱 철두철미했으며 뜻대로 되지 않을 때 일상에서보다 더 격렬히

뚝딱거리며 무엇이 잘못됐는지 분석하고 있었다.

우리는 그저 위치만 바뀌었을 뿐, 동일한 패턴을 다른 나라에서 반복하고 있었다.






작가의 이전글 지금은 브레이크타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