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디 공책 May 08. 2018

너는 흙냄새를 맡아본 적 있는가

시멘트를 깨고 흙냄새를 맡다

그녀 옆에서 진한 흙냄새를 맡았다



비에 적은 흙에서 나는 냄새

해에 마른 흙에서 나는 냄새
삽에 퍼진 흙에서 나는 냄새
손에 들린 흙에서 나는 냄새
밭에서 들에서 숲에서 나는
뿌리가 좋아하고 생명이 사랑하는 냄새
너는 흙냄새를 맡아본 적 있는가
항상 혼자라는 네가 눕고 쉬는 바닥 아래
고상한 향 감추고 너를 지지하는
푸른 꿈의 냄새를 너는 맡아본 적이 있는가




매거진의 이전글 밤공기가 차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