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lato Won Aug 05. 2020

인생은 아련한 추억

김명섭 作,인생은 아련한 추억


인생은 아련한 추억이다.

결국 실존은 덧없이 사라지고

가슴에 추억만 남는다.


잘 알려진 스티브 잡스의

마지막 당부 글의 일부를 감성을

실어 해석해 보았다.


"

나는 비즈니스 세상에서 성공의 끝을 보았다.

타인의 시선에서 내 인생은 성공의 상징이다.


하지만 회사를 떠나면 내 삶에서 즐거움은

그리 많지 않았다.


부는 내 삶의 일부가 되어 버린

하나의 익숙한 사실일 뿐이다.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랑, 예술, 관계, 꿈, 감성이었다.


끝없이 성공을 추구한 삶이


어느새 나를 비틀린 초라한 인간으로

병상에 남겨두었다.


하느님은 인간이 성공이 가져오는 환상이 아닌

인간이 인간을 사랑하는 감각을 선물하셨다.


내 인생을 통틀어 내가 가져갈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부가 아닌 아련한 추억들 뿐이다.


이 아련한 추억들이야 말로

너와 나를 따라다니고

너와 내가 함께하고

지속할 힘을 주는 진정한

성공이다.


가고 싶은 곳을 가고

사랑하고 싶은 대상을 사랑하라.


이 모든 것은

오로지 너의 심장의 고동치는 명령에만

귀 기울이면 된다.


감추지도 말고

억누르지도 마라.


우리 모두는 예외 없이

 삶의 커튼이 내려오는 순간을

맞이 하게 된다.


사랑하고 인연을 소중히 다루고

아련한 추억을 차곡차곡 쌓고

 사랑하고 사랑하라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잘 대해줘라

무엇보다

너 자신을 잘 대해줘라.


커튼이 내려오기 전에

이 사실을 깨달았다면

더 좋았을 것을"


는 신이 아니고 인간이었다.


인생은 아련한 추억이다.

인연이 그 아련한 추억을 만든다.



Plato Won


작가의 이전글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두 가지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