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lato Won Sep 03. 2020

보름달을 언제나 품을 수 있으려면

Plato Won 作,인생은 꽃보다 아름답다.
Plato Won 作.보름달은 보름달 가슴있어야 품을 수 있다


인생

곰곰이 생각하면 보름달 휘황찬란하고


인생

삐딱하게 생각하면

삐딱하고 덜떨어진 초승달이기도 하고


다 생각 속에 우리네 인생이 있네


마음이 보름달이면

초승달도 보름달이 되기 위한 과정이고


마음이 초승달이면

보름달도 초승달로 기우는 과정이고


인생은

보름달을 보고 온전히 느끼고

초승달을 보고 보름달을 기다릴 줄 아는

지혜가 있어야 행복한 것을


나는 보름달을 보았다

나는 초승달도 보름달 씨앗으로 보이네


하늘과 구름과 보름달을 모아

오늘 이 밤 산책길이

유토피아구나


 나는 하늘에서 내 이름 구름을 보았네

나는 내 이름 구름 속에서 보름달을 품었

나는 하늘과 구름과 보름달을 벗 삼아

유토피아를 보았네


니는 언제나 보름달을  품고 있네

초승달도 보름달로

보름달도 보름달로


나는 항상 보름달을 품고 있네

초승달은 꿈꾸는  여정이고

보름달은 꿈의 실현이니

나는 언제나 꿈속서 사는

유토피아 시민 아니던가


세상이 이렇게도

휘황찬 보름달로 채워져 있는 것을

어허 둥실 두둥실

덩기덩실 더덩실

한가위 명절이로구나


Plato Won

Plato Won 作
작가의 이전글 영원과 순간,익숙함과 낯섬 속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