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lato Won May 25. 2024

태도의 힘

Plato Won 作,꽃도 태도가 좋으면 햇볕을 많이 받아 꽃망울은ㄷ 활짝 피운다
마이클 조던,출처 Pinterest

"운동신경보다 경청하고 실천하는 자세가

오늘날의 그를 만들었다. 남의 말을 귀담아

고 잘 배우는 것이 그가 가진 최고의 능력이다."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을

가르친 코치들의 한결같은 평가다.


조던은 빛나는 재능을 가졌지만

그를 전설로 만든 건 태도의 힘이었다.


그는 가장 농구를 잘하는 선수이면서도

제일 먼저 훈련장에 나와 제일 마지막까지 남아

연습을 했다고 한다.


미국 프로농구를 글로벌 비즈니스로 확장시키고

자신의 이름으로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를

만들어낸 사업가이기도 한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

의 일생을 다룬 자서전 '마이클 조던'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나이키가 21살의 어린 선수에게 회사의 미래를

걸고 역사상 전례 없는 계약을 한  배경에는 마이클 조던의 성실하고 끈질긴 근성의 태도의 힘이

한몫했다.


이후 나이키는 세계적 브랜드가 되었고

마이클 조던은 세계적인 농구황제가 되었다는

것은 다 알려진 사실이다.


마이클 조던은 농구 선수로는 작은 키인

198센티였지만 타고난 노력과 근면성, 배우고자

하는 열의로 그의 미래를 만들어냈다.


태도가 재능을 앞선다는 단순한 명제

마이클 조던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꽃나무도 가지가 곧게 뻗어 태도가 좋으면

햇볕을 많이 받아 꽃망울이 아름답고 풍성하다.


Plato Won


작가의 이전글 세상은 틈으로 새로움을 만들어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