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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 뉴스피드 (23.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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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usiness] ‘잘 쌓은 데이터가 돈 된다’… 데이터 전략 과제 6선

최근 AI가 핵심 기술 트렌드가 되고 있지만, 일찍이 AI를 성공적으로 도입한 기업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데이터 전략과 비즈니스 전략이다. CIO는 기업이 새로운 데이터 전략을 계획할 때 전략과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연결해 주는 6가지 중요한 사항으로 ▲기술 비즈니스 전략의 연결 및 강화 ▲데이터 수익화 방법 탐구 ▲자동화, 데이터 분석, AI/ML 활용 ▲다양한 데이터 소스의 통합 ▲제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위한 고유 데이터 구축 ▲데이터를 통해 프로젝트에서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등을 꼽았다.


2. [Technology] 지니뮤직, "전 국민 작곡 시대 올 것"

지니뮤직과 자회사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주스가 베타 출시한 AI 악보 기반 편곡 서비스 지니리라를 통해 작곡 경험이 없던 일반 이용자들도 쉽게 작곡, 음원 발매까지 경험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지니리라 베타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정식 버전 비용은 아직 최종 결정 전이나 월 정액 서비스가 검토되고 있다.


3. [Human] KT-업스테이지, AI 기반 페이퍼리스 디지털전환 사업 ‘맞손’

KT와 업스테이지가 기업간거래(B2B)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완전 전자화 사무환경(페이퍼리스) 분야 디지털전환(DX)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세부적으로 양사는 ▲금융·유통·제조·의료 B2B 고객 대상 전자문서 전환 ▲페이퍼리스 사업 협력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AI OCR 솔루션 관련 기술 적용 ▲클라우드 기반 페이퍼리스 DX 솔루션 상품군 강화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 B2B 시장을 대상으로 세일즈·마케팅을 확대 추진하기로 했다. 


4. [Technology] AWS, ‘생성형 AI 혁신 센터’ 프로그램 발표

WS는 고객의 성공적인 생성형 인공지능(AI) 솔루션 구축 및 구현을 지원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인 ‘AWS 생성형 AI 혁신 센터’를 발표했다. WS는 생성형 AI 혁신 센터 프로그램에 미화 1억 달러를 투자하고, 자사 AI 및 머신러닝(ML) 전문가를 전 세계 고객과 연결해 새로운 생성형 AI 제품, 서비스 및 프로세스의 구상, 설계, 출시를 지원할 예정이다. 


5. 로보티즈, 자율주행로봇 신모델 최초 공개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가 최초 공개하는 자율주행로봇 '개미(GAEMI)' 신모델은 기존의 로봇팔을 활용한 엘리베이터 조작, 카드 태깅, 노크 기능을 더욱 강화하였다. 현재 운용중인 국내외 50여개의 호텔 및 병원, 기관에서 쌓은 데이터 기반으로 주거 공간 및 오피스 등 생활 전반적인 분야의 다양한 배송로봇 서비스 환경에 맞춰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상품성 강화 및 라인업 추가, 전면 교체된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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