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에는 "가이드 러너"가 있습니다. 시각장애인이 완주할 수 있도록 손목에 끈을 연결하고 함께 달리는 사람입니다. 마라톤 대회에서 가이드 러너와 시각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모습을 볼 때마다 감동과 존경심을 느낍니다.
어느 마라토너가 있습니다. 그는 한 시각장애인의 마라톤 완주를 돕기 위해 가이드 러너가 되기로 했습니다. 시각장애인의 목표는 마라톤 풀코스를 3시간 30분 안에 완주하는 것입니다. 그 목표를 함께 이루기 위해, 가이드 러너는 더 높은 역량을 갖춰야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목표를 설정합니다. 마라톤 3시간 완주.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치열하게 훈련하고 도전합니다.
좋은 목표란 이런 것입니다.
(1)선한 의도와 목적의식이 담겨 있습니다. 목표가 나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가치를 주고 기여할 수 있어야 합니다.
(2)도전적이어야 합니다. 평소대로 해서는 달성하기 어려운 높은 수준이어야 합니다.
(3)행동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목표는 그 자체보다, 목표를 통해 우리가 무엇을 하게 되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목표는 단순한 숫자가 아닙니다. 목표는 행동을 바꾸고,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이끄는 힘입니다. 목표 달성 과정에서 학습학고 성장하며 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목표는 우리를 성장하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