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셜리 Nov 23. 2022

05. 만약에 말야...

[네가 만약] 상상하는 연습 

만약에 … 우리 동네가 물에 잠긴다면, 눈에 파묻힌다면, 또 아프리카 밀림이 된다면 어떨까?


만약에…


로또 1등이 되면 어떨까?

내가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다면?

BTS 뷔를 만난다면?

손석구 배우가 좋다고 따라다닌다면? (ㅋㅋㅋㅋㅋ)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한다면?

인피니티 스톤을 다 모으게 된다면?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된다면?

세상 사람들을 다 행복하게 만든다면?


눈물이 사라진다면?

죽음이 없다면?

공룡이 다시 살아난다면?

준비한 수업이 망해서 욕을 먹는다면? ㅠㅠ


혼자 아무도 없는 깜깜한 길을 걷는다면?

스카이다이빙을 한다면?

배를 타고 여행을 해야 한다면?

캠핑 가서 텐트 문을 열었는데 악어들이 텐트를 에워싸고 있다면?


만약에…


인류의 마지막 인간이 된다면?

하루도 빠지지 않고 비가 온다면?

1년 365일 내내 겨울이 지속된다면?

동물들의 언어를 다 알아듣게 된다면?


사막 한가운데서 길을 잃는다면?

귀신이 보인다면?

천사가 보인다면?

악마가 거래를 하려 든다면?


산타클로스가 선물 전달하는 걸 도와달라 한다면?

미래를 볼 수 있다면?

다시 태어날 수 있다면?

우주여행을 할 수 있다면?


사람들의 비밀을 알게 된다면?

기억을 잃는다면?

사람들이 다 나를 싫어한다면?

어느 날 갑자기 해가 2번 뜬다면?

바닷속에서 잃어버린 도시를 발견하게 된다면?


“하지만 아마도 넌 침대 속에 얼른 들어가 쿨쿨 자고 싶을 거야.”




어른이 되고 나서 말도 안 되는 상상을 해본 적 있나요?


[네가 만약]

존 버닝햄 지음, 이상희 옮김, 비룡소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서로 상상하기 내기를 했어요. 결과는 아들의 승리였죠. 저의 상상은 대부분 현실에 바탕을 두고 염려하는 것이나 이뤘으면 하는 것들이었어요. 제일 먼저 로또 1등 당첨을 외쳤답니다. 


내가 알고 있는 게 다가 아닌데 은연중에 그게 세상의 모든 것인 양 살지 않았나 싶어요. '그럴 수도 있지.' 너그러운 마음으로 상대방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 위해서, 문제가 닥쳤을 때 여러 가지 해결책을 생각해내기 위해서, 세상의 더 많은 아름다움을 보기 위해서 상상하는 연습을 해봐야겠습니다.  


글을 잘 쓰기 위한 100일간의 챌린지 
‘그림책에서 첫 문장을 빌려오다’
작가의 이전글 04. 모든 것은 가을로부터 시작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