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셜리 Nov 22. 2022

04. 모든 것은 가을로부터 시작되었다

[연남천 풀 다발]의 첫 문장으로부터

모든 것은 가을로부터 시작되었다.


소멸의 계절 가을, 모두가 끝이라고 말할 때 나조차 포기와 체념이 익숙해졌을 때 그림책을 만났다. 

나이는 먹고 무엇도 되지 못한 나. 위로를 받기에 민망하고 그렇다고 괜찮지도 않은, 자기 계발서가 시끄럽게 들리고 소설이 재밌지 않고 시가 청승맞게 들릴 때 그림책이 말했다. 


인생을 숫자로 말할 수 있나요?


그럴 때가 있어


괜찮을 거야


쓰담쓰담


궁디 팡팡


너에게 달콤한 휴식이 되어줄게


내가 너를 보살펴 줄게

당신은 셀 수 없이 소중해요


말해주었다.


살아간다는 건 말이야


구부러진 길

천천히 천천히

(걷다 보면)

행복은 어디에나 있어


별을 찾아서


세상을 물들여요


라고 말했다.


한 걸음 뒤에서 건넨 다정한 말들이 마음에 쌓이고 온기가 되었다. 이제 더 이상 겨울이 춥지 않을 것만 같다. 

그림책과 함께할 나의 인생 2막을 기대한다. 하얀 바탕에 아름답게 수 놓일 다채로운 그림들을.


[연남천 풀 다발]

전소영

달그림


글을 잘 쓰기 위한 100일간의 챌린지 
‘그림책에서 첫 문장을 빌려오다’
작가의 이전글 03. 그게 너를 위한 엄마의 사랑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