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그림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eeyuun Dec 14. 2023

나를 바라보는 마음

jacob collier - You are not alone 일러스트 뮤직비디오 장면 모사

날아오르기 위해 노력하고

어디론가 가기 위해 애쓰는 내 자신을 의식하고 바라본다.


거의 매일 하고 있는 요즘 요가 수련을 통해 나의 그런 모습들을 사랑하고 뿌듯하게 생각하게 된다.


항상 조급하게 서두르진 않되 내가 가고자하는 그 방향성과 의도에 집중하며 뻗어가는 그 힘에 온전한 주의를 가져가 보는 연습은 삶의 다른 영역에도 적용될 수 있음을 느낀다.


무엇을 꼭 성취하지 않아도, 외적인 어떤 이상에 가깝지 않더라도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안에 항상 있고 내가 무얼 하던 어딜 가던 해냈건 해내지 못했건, 나 자신을 무조건적으로 수용하고 항상 친절하게 대해야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실수 했더라도 잘 해내지 못했어도 스스로 자책하기 보다는 인내심을 가지고 어제의 나보다 조금만 더 잘해내자.


나의 잠재성이 아직 바깥으로 드러나지 않았을 뿐, 항상 내 안에 존재하는 힘을 믿자. 그것이 바깥으로 나올 수 있도록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하나 하고 작은 것부터 시작해 묵묵히 하자. 무엇을 바라지 말고 내 안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내 마음이 향하는 대로 과정 자체를 즐기며 내 직관을 믿으며 하되 세상과의 상호작용도 잊지 말자.


무엇이 되었든 나의 내면에서부터 시작된다. 내면이 평온치 않으면 그 무엇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도 그 끝에 가면 채워지지지 않는 공허감을 느끼게 될것 같다.


오늘도 현재에 온전히 집중하며 외부 자극에 반응하지 않고 타인에게 열린 태도로 보다 친절하게 마음을 베풀어볼 수 있기를 스스로 응원해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쉬탕가 요가의 매력에 빠지는 것 같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