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성철 Dec 27. 2021

겨울 감성 가득 국내 글램핑



글램핑은 글래머러스(Glamourous) + 캠핑 (Camping)의 합성어로 풍족한, 럭셔리한 캠핑을 뜻한다. 추운 겨울이어도 자연을 만끽하고 싶은 법! 겨울 감성 듬뿍 담긴 럭셔리한 캠핑을 떠나보자. 짐 걱정? 당연히 안 해도 된다. 몸만 가서 호화로운 캠핑을 즐기기만 하면 되는 글램핑장 4곳을 소개한다. 올해 겨울은 이불 밖을 탈출해 볼까?!

*난방시설이 완비되어서 아늑하고 따뜻하지만 추위에 약한 이들은 롱패딩을 필수로 챙기도록 하자.


글 리아





파파홈
@ch_ry_e



우리밖에 없는 자연 속에서 진정한 휴식을 하고 싶은 이들은 파파홈 태안 1호점에 주목하자. 파파홈은 정겨운 시골집 마당에서 감성 캠핑을 즐기는 곳이다.



@j.m_couple_daily 게스트룸



캠핑장 시설이 아닌 호스트가 거주 중인 팜스테이에서 글램핑을 운영 중이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하루에 한 팀만 받는 예약 시스템으로, 독채 글램핑이 가능하다. 완전히 프라이빗한 캠핑을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곳!



@j.m_couple_daily



글램핑장이 집 앞 마당 구조라서 집 안 화장실과 침실, 공용 주방을 이용할 수 있다. 텐트에서 자는 게 불편하거나 너무 추울 때는 게스트룸 침실을 사용하면 된다. 텐트 내부는 감성 캠핑을 위한 소품은 물론 소파부터 냉장고, 전자레인지까지 준비되었다. 불편함 없이 하루를 보내기 충분하다!



@ch_ry_e



예약이 치열한 편이다 보니 아쉬운 이들은 참고하자! 파파홈은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는 청라 2호점을 운영하고 있다. 다만 숙박이 불가능하고 오후 2시~10시 대여만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자.



@munejoore 2호점 파파홈 청라







위치 : 충남 태안군 태안읍 멧골길 46 1층

 예약방법 - 홀수달 마지막 날 오전 11시에 두달분 예약을 오픈한다. (네이버 예약 시스템)






저스트 글램
@r_r_spring



색다른 글램핑을 원한다면 집중! 저스트 글램핑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버블 숙소를 만나는 곳이다. 백련산 자락에 위치해 느티나무가 우거진 숲속에서 힐링이 절로 된다.


@wood_aout



애니메이션에서 한 번쯤 봤을 법한 버블 숙소는 마치 비눗방울 속에 들어온듯한 기분. 가만히 누워 있어도 한눈에 보이는 하늘과 나무, 귓가에 들려오는 새소리, 계곡물이 흐르는 소리는 그간 쌓였던 스트레스가 한 번에 날아간다.


여기서 꿀팁! 숙소가 버블 텐트 형태다 보니 공기를 계속 주입시켜줘야 한다. 그래서 지퍼를 열고 들어가거나 나올 때 공기가 빠져서 바람 빠진 풍선이 돼버리니 후다닥 빠져나와야 된다. 공기가 빠져버리면 주입하는 시간이 꽤 걸리니 최대한 날렵하게 움직이는 게 좋다.



@yoonju8289



투명으로 된 텐트가 걱정된다고? 커튼을 칠 수 있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럼에도 낮에 너무 개방된 곳이 부담스럽다면 몽골 게르나 감성 글램핑 텐트 옵션으로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버블 호텔로 더 알려졌지만 두 옵션도 감성, 힐링 두 박자를 고루 갖춰 인기몰이 중이다.



@95._.hmin



위치 : 전북 임실군 강진면 이윤길 76

장작비용 - 10,000원

버블호텔 공기주입기 소음이 심한 편이다. 소리에 예민한 이들은 알아두자






스테이온디엣지 풀램핑
@bboble_stagram



자쿠지가 있는 펜션은 익숙하지만, 자쿠지와 글램핑을 함께 즐기는 시스템은 생소할 테다. 스테이온디엣지는 풀과 글램핑의 합성어 '풀램핑'을 운영하는 곳으로 올해 9월 문을 열었다.



@marchdal B타입 자쿠지



전용 수영장과 캠핑 감성을 동시에 즐기는 공간이다. 객실은 A, B 타입으로 나뉜다. A 타입은 개별 수영장과 룸이 바로 연결되는 형태이고, B 타입은 편백나무 자쿠지를 이용할 수 있다.



@minjjun_love



차가운 공기를 피해 따뜻한 물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 뒤, 불멍과 함께하는 바비큐 타임까지! 소중한 사람과 이야기보따리를 풀면서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 좋다.

내부는 복층 형태로 공간을 넓게 사용하는 건 물론 해먹, 스피커 등 캠핑 필수 템들이 다 갖춰져 배려와 센스까지 돋보인다. 치약, 칫솔을 포함한 어메니티까지 준비되었으니 가방은 가볍게 메고 가면 된다.



@marchdal


@ssaradabest



어두워지면 조명이 켜져 따뜻한 감성이 배가된다. 추운 겨울을 따뜻한 감성으로 녹이는 이곳으로 떠나보자.




위치 : 경기 가평군 청평면 대성리 산185-243

풀 온수 사용료 80,000원 / 자쿠지 온수 사용료 50,000원
캠핑화로 장작세트 - 1세트 30,000원

자쿠지 사용은 오후 9시까지.





라플란드
@h2won._.2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숲속 자연의 일부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 요즈음 핫하게 떠오르는 라플란드는 럭셔리 글램핑을 경험하는 곳이다. 6,000평 규모의 넓은 사이트에 들어서자마자 호박 모양의 텐트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yeonjung_ko1004



이 공간은 여덟 개의 계절을 가진 핀란드 라플란드에서 모티브를 얻어 뚜렷하게 다른 계절을 즐기는 힐링 캠핑을 추구한다. 글램핑 이용 시 일회용 슬리퍼, 욕실용품, 심지어 불판과 장작까지 기본으로 제공된다. 말 그대로 몸만 가면 되는 곳.



@h2won._.2



우리는 신선놀음할 준비만 하면 된다. 이곳의 매력 포인트 또 하나! 텐트 내부 계단을 내려가면 화장실이 나온다. 개별 화장실까지 갖춰져 공용화장실 때문에 글램핑을 망설였던 이들에게도 걱정 없다. 더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twenty_hyun



특히 투명한 천장은 낮에는 맑은 하늘, 밤에는 별을 눈에 담아 더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기 좋다. 난로 덕분에 따뜻해진 내부에서 영화로 마무리하면 추위 끄떡없는 글램핑 성공이다.



위치 : 강원 평창군 봉평면 흥정계곡4길 71-70

반려동물 동반 금지





카라반 겨울 여행 매거진 보러가기







작가의 이전글 나의 버킷리스트 [세계 이색 온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