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PYP
어제는 너~무 피곤해서 키보드로 한 글자도 쓰기 어려웠습니다. ㅠㅠ
과거로 떠나는 여행 오늘 현장체험학습의 콘셉트는 과거로 떠나는 여행이었습니다.
탐구 1이 과거, 탐구 2가 현재, 탐구 3이 미래에 대한 탐구가 될 것 같습니다.
어제 그 시작을 "과거로 떠나는 여행" 현장학습으로 시작했습니다. 사실 이번 현장학습을 위해 많은 준비를 했습니다. 저와 2반 선생님이 함께 사전 답사만 3번을 다녀왔을 정도입니다.
답사 결과 선사유적지와 민속촌을 둘 다 놓칠 수가 없어서 먼 거리이지만 강행했습니다.
그래서 먼저 삼양동 선사 유적지를 갔습니다.
다음으로 표선에 있는 제주 민속촌으로 이동했습니다. 먼 거리였지만 다행히 멀미를 심하게 하는 학생은 없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점심 식사부터 했습니다.
아이들이 현장학습에서의 의미와 재미라는 양 날개가 필요해서 미션을 준비했습니다.
미리 답사를 갔을 때 미션 장소를 선정하고 사진을 찍고 아이들에게 안내해줬습니다.
미션은 요런 미션이었어요~
1. 연대를 찾아라
2. 굴묵을 찾아라
3. 소달구지를 찾아라
4. 연자매를 찾아라
5. 유배지를 찾아라
해당 장소에서 미션 사진을 찍어서 농부님에게 카톡을 보내면 미션 성공 입니다.
그러고 나서 6. 옛날의 풍속, 주거형태, 생활도구, 통신수단, 교통수단 이름 적어오기 까지, 꽤 힘든 미션이지만 아이들은 신나게 활동을 했습니다.
아이들의 미션 성공 사진 공유합니다. 사진에 나오지 않은 학생이 그 모둠의 현장학습 팀장일 거예요~^^
1모둠
2모둠
3모둠
4모둠
5모둠
미션을 마친 팀은 자유 시간을 했는데 금방 돌아올 시간이 되고 말았네요~
날씨도 좋고, 재미있고 유익한 현장학습이었습니다.
공부와 놀이가 별개가 아닌..., 아이들에게도 좋은 추억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