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서윤 Jul 26. 2021

누군가 함정에 빠트린 게 분명해


흔히들 재정비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어떤 일에 실패를 했을 때.

일에 치여 지쳤을 때.

그냥.

나의 경우는 그냥.

아주 작은 실패와 아주 작은 불편이 맞물려 그냥이 되어버린 저조한 상태다.


이 시기가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일상을 살아갈 것을 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아니다.

내일, 일주일 뒤, 한 달 뒤도 장담할 수 없다.


그러나 매일 아침 일어나 씻어야 하고 하루에 한 번은 끼니는 챙겨야 하며 돈 받은 값은 해야 한다.


이럴 때면 시간이 잠시 멈춰 줬으면 좋겠다.

어차피 상상으로 그칠 거 욕심내 말하자면, 반년이면 충분할 것 같다.


가만히 누워 의미 없이 핸드폰을 만지고

온갖 잡생각에 빠져 허우적대고

내 인생을 비탄하고

다른 사람의 삶을 시기 질투하다, 그것마저 지겨워질 때 즈음 내 시간으로 돌아가고 싶다.

아무리 작은 실패라 할지라도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오늘을 지내야 한다는 것은 너무 가혹하다.

타인은 모른척해도 아직은 내가 가진 실패의 여운을 외면하고 싶지 않다. 조금씩 침잠하려는 이 모습이 한 발짝 물러서면 지지리 궁상처럼 보이는 모습처럼 비칠까,

‘너는 일상으로 돌아와야 해.’ 

하는 압박을 스스로 가하게 된다.


가만히 아주 오랫동안 가만히 있다 다시 돌아가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자연스럽지 않아 윤택하지 않은 것들에 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