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자기계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cture Feb 17. 2016

일을 잘하기 위해 버려야할 12가지 나쁜 습관

 일을 잘하기 위해, 좀 더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버려야할 12가지 습관을 깔끔하게 잘 정리해 소개한 글이다. 하루종일 앉아있는 것과 자면서 스마트폰 하는 것이 내게도 버려야할 나쁜 습관인 듯 하다. 4번은 잘 이해가 안가는..


http://www.businessinsider.com/bad-habits-you-should-break-to-be-more-productive-2016-1


1. 충동적인 웹서핑


당신이 생각하는 것처럼 무작위의 질문에 답을 찾는 것은 주제에서 벗어나 딴데로 빠지기 쉽다. 대신 당신의 질문을 메모하고 일하지 않을때 그들을 찾아라.








2. 멀티태스킹


과학적인 조사 결과 단지 2% 정도의 인구만이 효과적으로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한다. 나머지 우리들은 한번에 한가지 일에 집중해야 한다.








3. 메일 체크하기


매번 e메일을 체크할때 당신은 일하는 시간의 25분을 잃어버린다. e메일은 하루에 몇번 체크할지 제한해라.










4. 도덕적 허용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것에 대한 보상으로 속임수를 쓰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자기 개선을 위한 계획에 차질을 초래한다. 당신이 확인한 부분이 당신의 목표가 되도록 하라.





5. 가장 중요한 일을 미루지 마라.


사람들은 제한된 의지력을 가지고 있고, 하루를 보내며 그것은 점차 감소한다. 가장 어려운 일을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일은 그날의 시작에 하는 것이 최선이다.

6. 너무 많은 미팅


필요하지 않은 미팅이 생산성의 흐름을 깨트린다. 만약 미팅에 명확한 의제와 시간 제한이 없으면 참석하지 마라.

7. 하루 종일 앉아있기


오래 앉아 있을 수록 우리는 덜 주의하게 된다. 참신한 생각을 얻기 위해 걷기와 수다를 일주일에 20마일에서 30마일 시도하라.

8. 스누즈 버튼을 누르기


알람시계와 싸우는 것은 추가적으로 당신의 몸을 회복시키지 않는다. 그것은 당신의 남은 하루를 위해 필요한 한정된 의지력을 버리게 한다.

9. 우선순위의 실패


너무 많은 목표는 매우 비생산적일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일을 골라라. 나머지는 무시하라.










10. 너무 많은 계획


하루 매 시간단위의 세심한 계획은 하루 전체를 흔드는 기대하지 않은 일이 일어나는 걸 허용하지 않는다. 대신 하루에 실제 일할 수 있는 5시간의 계획을 세워라.

11. 계획하기


프로젝트를 지나는 도중 당신의 최종단계를 생각하기 보다 당신이 되려는 결과가 무엇인지 결정하고,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일련의 단계적인 과정을 설계하는 것이 더 낫다.


12. 침대 위에서 폰을 사용하기


스마트폰의 LED 스크린은 블루 라이트를 내보내서 우리의 수면 사이클을 조절하고, 행복하게 하는 멜라토닌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좋은 리더가 되는 5가지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