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자기계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cture Jun 29. 2016

하루 1시간만 집중하라

일하다보면 하루 종일 집중해서 일하는 것은 사실 쉽지 않은 일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4-5시간 정도 집중이 가능하다고 들었다. 그래서 업무중 집중 근무(Deep Work)를 위해 블록 해두는 시간이 필요하다. 오후 보다는 오전이 집중하기 더 좋은 시간이며 이 시간 중 한시간이라도 업무 성과를 위한 시간으로 활용하면 좋다. 하루 한시간 집중의 힘에 대한 미디엄의 글을 소개한다.


The Power of One Focused Hour a Day

https://medium.com/the-mission/the-power-of-one-focused-hour-a-day-6147d80c3910#.8tad93c2f


사람들은 창의적인 시도나 프로젝트에 일하기 위한 시간이 부족함을 자주 말한다. 그러나 만약  당신의 노력을 양보다 퀄리티에 집중하는 것을 선택한다면, 커다란 차이를 만들 수 있다.


하루에 1시간 집중하는 것은 놀라운 결과를 만들 수 있다.


하루중 처음 얼마 안되는 시간을 보호하기 위해 내가 엄격하게 하는 이유는 내가 가장 왕성하고 생산적이며 창의적일 때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이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내 가장 소중한 자산을 낭비하는 것이다. 이 시간은 나의 시간이다. 그것은 내 캘린더 위에 "창작의 시간 creation time"이라고 블록으로 표시 되었다.



이시간 동안에는 아무도 나를 부르지 않고, 아무도 나와의 미팅을 잡지 않으며 나를 괴롭히지 않는다. 내가 쓴 것 중의 대부분은 이런 한 시간 집중에서 나온다.

하루 한시간 집중으로 당신은 1년 이내에 책을 쓸 수 있다. 하루에 1,000개의 단어를 써라. 6개월 안에 45,000 단어의 글을 끝내게 된다.

하루 한시간 집중으로 당신은 손쉽게 매일 글쓰는 습관을 개발할 수 있다. 그리고 심지어 세스 고딘이 하듯이 매일 어떤 것을 쓰게 된다.

하루 한시간 집중으로 당신이 원하는 책을 읽을 시간을 만들 수 있다.

하루 한시간 집중으로 당신은 흐름을 발견할 수 있으며, 당신의 창의적 노력을 위한 모멘텀을 만들 수 있다.

하루 한시간 집중으로 당신은 새로운 언어를 배울 수 있다.


하루에 한시간 집중하는 것이 반대 세력에 의해 공격을 받느냐 안받느냐의 차이 ,또는 프로처럼 일하는 것과 아마추어처럼 일하는 것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시간을 만들고, 당신의 한시간 집중을 위한 보호수단을 세워라

당신의 한시간 집중을 위해, 시간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중의 하나는 구글 캘린더앱을 다운로드 하는 것이다. 이 앱은 "목표(Goals)"이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목표(Goals)를 달성하기 위해 일주일에 몇 번할지, 하루 중 언제할지, 얼마나 오래할지를 정하게 한다.


앱은 당신의 캘린더 상의 시간을 발견하고 스케쥴한다. 당신은 그것을 설정하고 그것을 잊는다. 이제 당신은 끊임없이 수행하는 목표의 리마인더를 받게 된다.


사이드 노트: 캘린더는 To do list보다 더 효과적이다. 그러나 당신의 집중된 한시간을 스케쥴링하고 당신 자신을 살펴보라. 아래 이미지는 내가 하루를 어떻게 보내는지 스크린샷이다.


당신이 보는 것처럼 나는 매일 읽는 시간과 끝내기 원하는 인터뷰 시리즈를 보는 시간을 만들었다. 캘린더에 감사한다. 나는 체이스 자비스(Chase Jarvis)가 만든 적어도 6개에서 30개의 인터뷰를 보고 있다.


나는 내가 쓴 몇가지 이전 글에서 보호수단을 언급했다.

아무도 e메일을 체크하는 것으로 세상이 바뀌지 않았다. 이 시간동안 e메일을 체크하지 마라

이런 집중된 시간의 잇점을 얻기 위해, 당신은 모든 산만한 것들을 제거해야만 한다.

집중 근무를 위해 인생을 최적화하고 핸드폰을 꺼두어라.

이 시간 동안에 어떤 미팅도 스케쥴에 추가하지 마라. 이 시간이 당신의 시간이 되도록 비워두라.


한시간 일찍 일어나라, 당신의 점심 시간을 이용하라, 집에 출퇴근하는 시간을 스킵하라. 교통체증이 줄때까지 근처 커피샵에서 기다려라.


만약 어떤 일이 정말로 문제라면, 당신은 이시간을 만들어야만 한다.

Doing deep work is about focused success in a distracted world. It’s about limiting your temptation for excessive consumption. Sometimes all you need is one focused hour a day.집중 근무는 정신 산만한 세상에서 성공에 집중하는 것이다. 그것은 과도한 소비에 대한 유혹을 제한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To Do List 보다 캘린더를 사용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